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영생은 개선이 아니다

예림의집 2022. 7. 11. 22:01

영생은 개선이 아니다

 

개선과 거듭남(영생)의 차이를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예수 그리스도 이외의 것으로 그 영강스러운 은혜에 참여할 수 있다고 착각할 때가 많습니다. 예수님을 찾아온 부자 청년도 자신이 무엇을 해야 영생을 얻겠냐고 물었습니다(누가복음 18:18). 우리도 주님께 이렇게 접근하는 실수를 자주 저지릅니다. "무엇을 해야 제가 채워지겠습니까? 무엇을 해야 제가 영적으로 성장하겠습니까? 제가 더 귀한 존재가 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합니까?"

이런 질문들은 모두 개선을 말합니다. 그러나 무언가 더 하면 구원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착각이고 오해입니다. 영생은 개선이 아닙니다. 영생은 얻는 것, 즉 거듭나는 것은 자신의 현재 상태에 무언가 더하여 우리 자아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오히려 자아를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이는 것으로 귀결됩니다 개선이 아니라 죽어 거듭나는 것이 영생입니다.

은혜란 우리 삶의 부족한 부분을 메꾸어 주는 보충제가 아니라, 질그릇과 같이 비천하고 연약한 우리 삶을 전적으로 덮어주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하늘의 영광스러운 가문에 합류하는 것을 절대 사람에게서 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나는 기적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과 연합하라는 명예로운 초청을 겸손하게 받아들이고, 천성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 우리의 임무입니다.(가야 하는 길/ 다니엘 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