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가정교회를 말하다

실제적 고려 사항: 가정교회의 운영⑤

예림의집 2021. 12. 20. 13:12

실제적 고려 사항: 가정교회의 운영⑤

 

아홉 번째는 공동체 생활입니다. 가정교회는 누군가의 가정에서 매주 열리는 모임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핵심은 매일의 삶과 사역에서 영적으로 변화된 관계성을 다져가는 것입니다. 상호 책임과 격려, 멘토링과 리더십 개발을 위해 비공식적이지만 계획된 수준의 "중간 단계의 모임"이 필수적입니다. 가정교회는 공식적으로는 일주일에 최대 3차례 정도 한정된 시간에 모이지만 그것으로 끝이 아닙니다. 공식화된 모임 말고도, 가정교회는 하루 24시간, 일주일 내내 계속되는 공동체요 가정을 의미하며, 하나님이 우리의 삶에서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순간 사용하시는 용광로이기도 합니다. 이것의 실제적인 의미는 다른 사람과 질적이고 양적인 시간을 함께한다는 뜻입니다. 이는 상호 간의 삶을 잇댄 사역이요, 다른 사람이 자신의 삶에 들어오도록 허락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과 함께 산책하며 식사하는 것, 같이 쇼핑을 하고 운동을 하는 것, 같이 영화를 보고 커피를 마시는 것처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일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공식적인 가르침보다 이런 비공식적인 시간에 더 많은 것을 얻게 된다고 사람들은 말을 합니다. 예수님께서 어떻게 열두 제자를 훈련시켰는지를 살펴봅시다.

예수님께서 몇 명의 제자들과 함께 보낸 시간은 다른 사람들과 보낸 시간과 비교했을 때 너무도 많은 시간이었고 이는 예수님의 의도적인 전략이라고 여길 수밖에 없었습니다. 예수님이 제자들과 함께 보낸 시간은 사실상 전 세계 다른 사람들과 함께 보낸 시간보다 더 많습니다. 그분은 전체 사역 중에 대부분의 시간 동안 제자들과 함께 먹고 함께 잤으며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들은 외진 길을 함께 걸었습니다. 그들은 복잡한 도시를 함께 찾았습니다. 그들은 함께 갈릴리 바다에서, 광야에서, 산에서 기도했습니다. 함께 회당과 성전에서 예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