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우리를 주목하시는 하나님

예림의집 2021. 11. 30. 11:24

우리를 주목하시는 하나님

 

레이턴 포드는 그의 저서 <하나님을 주목하는 삶>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성경 이야기는 우주를 만들어 놓고 다른 데 정신을 파는 신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오히려 반대로, 계속해서 주목하시는 하나님, 한눈팔지 않으시는 하나님 이야기입니다. 그분은 세심하게 우리를 지켜보시는 우리의 아버지이십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본질이요, 인생의 깊은 갈망을 어루만지는 진리이다." 이 말에 따르면, 하나님은 결코 우리를 나 몰라라 하는 분이 아니십니다. 우리를 떠나 계신 분도 아니십니다. 우리 가운데 계시며, 우리와  동행하시고, 함께하시길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태어나기도 전에 우리를 생각하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도록 지어진 존재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주목 가운데서 살도록 지어진 지어진 존재이며, 이 땅에서의 여정을 마친 후에도 그분의 주목 가운데 있도록 지음을 받았습니다. 태어나기 전 우리를 주목하신 하나님은, 태어난 후 평생 우리에게서 눈을 떼지 않으십니다. 인간은 누구나 자신을 사랑으로 주목하시는 하나님을 발견할 대까지는 항상 방황하며, 겉도는 피상적인 삶을 살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아느냐가 인생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관건입니다.

그러나 우리를 주목하고 계시는 하마님과 마주할 때, 우리 삶에는 결정적 전환이 이루어집니다. 그때부터 하나님을 주목하며 살아가는 삶으로 바뀌게 됩니다. 우리를 주목하시는 그분을 바라보는 순간, 아버지가 나를 기다리고 계셨고, 찾고 계셨고, 문밖에서 기다리고 계셨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 사실을 깨닫는 순간, 그분은 알아보지 못했던 것에 대해 깊이 뉘우치며 그분 앞에 무릎을 꿇게 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만나고 나면 우리의 내면에서부터 변화가 일어나고, 나중에는 삶의 전 영역에서 변화가 일어난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임영수 목사)

'ε♡з하나님께로..ε♡з > 그리스도인의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저스 스푼..!  (0) 2021.12.03
무엇을 남겨 줄 것인가?  (0) 2021.12.02
나를 부르신 이유​  (0) 2021.11.29
구원받은 이의 새 삶  (0) 2021.11.26
고난 감당은 사명  (0) 2021.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