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의 핵심 진리 19-창조
시공간에 존재하는 모든 것에는 시작이 있습니다. 저에게도 시작이 있었고, 여러분에게도 시작이 있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집에도 시작이 있었고, 입고 있는 옷에도 시작이 있습니다. 우리 집도, 우리 옷도, 차도, 세탁기도, 우리 자신도 존재하지 않은 때가 있었습니다. 이처럼 분명하게 시작이 있는 사물과 사람에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우리는 모든 것에 시작이 있다고 결론지으려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결론은 불합리의 깊은 심연으로 빠져들게 하는 치명적인 독약입니다. 왜 그렇습니까? 분명히 시공간 속의 모든 것에 시작이 있지 않습니까?
결코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에 시작이 있다는 것은 논리적으로나 과학적으로 불가능한 말입니다. 잠시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 것을 상상해 보십시오. 완전한 무(無) 말입니다. 과학과 논리의 절대 법칙은 "아무것도 없는 데서는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입니다. 무는 아무것도 만들어낼 수 없습니다. 무는 웃을 수도, 노래할 수도, 울 수도, 일한 수도, 춤출 수도, 숨 쉴 수도 없습니다. 무가 어떤 것을 창조할 수 없다는 사실도 분명합니다. 무는 그 자체가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에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무는 존재할 수조차 없습니다.
또한 무는 존재가 아니기에 아무런 능력도 없습니다. 따라서 무에서 나오는 어떤 것은 자기 창조의 능력을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자신을 만들어내거나 자신을 존재하게 하는 능력이 있어야만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명백하게 이치에 어긋납니다. 무언가가 자신을 창조하거나 만들어내려면 그 존재 이전에 뭔가가 있어야 하고 이미 뭔가가 있다면 그것은 창조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자신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같은 시간, 같은 관점에 있으면서 있지 않아야 하고 존재하면서 존재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모순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무엇인가가 존재하려면 어딘가에 그 시작을 갖지 않는 다른 무엇이 있어야 합니다. 문제는 그것이 "무엇"이며, "누구"냐 인 것입니다. 진지한 학자들 중 다수는 그 "무엇"에 대한 답을 우주에서 얻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시작을 갖지 않는 어떤 것, 그로부터 다른 모든 것이 나왔다고 보는 그 어떤 것을 우주보다 높은 데서 찾을 필요가 없다고 주장합니다. 즉 우주를 초월하는 "신"과 같은 존재를 가정할 필요 없이 우주, 혹은 그 안에 있는 것들이 스스로 역할을 잘 수행한다는 것입니다. 이에는 알아보기 힘든 오류가 숨어 있습니다.
그 오류는 "초월"이라는 용어와 관련이 있습니다. 철학과 신학에서 초월은 "신"이 다른 존재보다 높은 서역이라는 의미에서 신이 "우주를 넘어서며 그보다 높은 데 있다"라는 뜻으로 쓰입니다. 우리는 신을 최고의 존재로 부릅니다. 그렇지만 최고의 존재를 인간과 다르게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여기서 존재라는 단어가 공통으로 사용된 점을 주목하십시오. 하나님을 최고의 존재라고 하는 것은 하나님이 보통의 존재와 그 본질이 다르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은 시작을 갖지 않으시므로 초고의 존재라 불립니다. 이제 최고의 핵심 명제를 이야기합니다.
"다름 모든 존재가 하나님으로부터 말미암았으며 하나님은 그 자신 외에 아무로부터 말미암지 않았다!"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최고이십니다. 영원한 창조자이십니다. 다른 모든 것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작품입니다. 쉽게 말해서 하나님은 피조되지(창조되지) 않았고, 다른 모든 것들을 창조하셨으며, 또한 자체로 존재하는 능력을 가지고 계십니다. 성경의 첫 구절은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입니다. 이 말씀은 모든 기독교 사상의 근원이 됩니다. 이것은 종교적인 말일뿐 아니라 합리적이고, 온 세계와 온 인류에 유일한 창조 법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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