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바른 분별, 바른 적용..!

예림의집 2021. 10. 11. 10:16

바른 분별, 바른 적용..!

 

그리스도인으로 이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하나님의 뜻이 충돌하는 것처럼 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우리는 무엇을 기준으로 분별해야 할까요? 하나님이 내게 하시고자 하는 말씀을 다른 사람에게 하셨다면, 대개는 똑같은 말씀을 나에게도 하실 것입니다. 또한 그 조언을 들었을 때, 내 마음속에 기쁨이 샘솟을 것입니다. 물론 다른 사람을 통해 말씀을 하실 때도 있지만, 그럴 때는 대부분 자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잘못 알아들었거나 잘못 해석했을 경우입니다. 그럴 때 내가 영적으로 깨어 있다면 그 말씀이 하나님의 말씀인 줄 바로 알고 돌이킬 것입니다.

언젠가 어떤 사람이 우리 교회에서 기도하다가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면서 부목사님을 통해 제게 쪽지를 전해 주었는데, 제가 대장암 말기라는 하나님 음성을 들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물론 저는 그때나 지금이나 건강합니다. 만일 정말로 제가 대장암 말기라서 하나님이 알려 주시려고 했다면, 제게 직접 말씀해 주시지 않았겠습니까? 하나님 말씀을 대할 대 주의할 점은 하나님 뜻을 주관적으로 자신에게만 적용해야지 객관화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객관화한다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공개한다는 뜻이고, 다른 사람에게도 적용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내게 말씀하신 것은 그 문제에 대해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나더러 씨름하라는 것이기 때문이지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거나 강요하고, 또 다른 사람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삼아서는 안 된다는 듯입니다. 하나님 말씀을 바르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바른 분별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분별을 위해 나에게 말씀하신 하나님 듯을 먼저 따르고, 말씀과 기도의 훈련을 잘 받아야 합니다. 신비주의를 내세운 휘황찬란한 말이 아닌, 하나님 말씀을 자신에게 올바로 적용하는 훈련이 우리에게는 필요합니다. 기록된 말씀이 기준이 되어야 합니다!(황성은 목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