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고든/재림

몇 가지 기본적인 규칙들②

예림의집 2021. 8. 21. 19:32

몇 가지 기본적인 규칙들②

 

우리는 성경을 통해 하나님께서 무엇을 깨닫기 바라시는지 알 수 있습니다. 성경은 수 세기 동안 엄청난 공격과 핍박을 받으면서도 놀랍게도 온전히 보존되었습니다. 또한 오늘날 세계적인 학자들이 가장 무식한 사람들도 읽을 수 있도록 각 나라의 언어로 성경을 번역해 놓았습니다. 이제 모든 사람이 성경을 펼치고 삶의 모든 문제에 대해 하나님이 직접 들여주시는 음성을 들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누구나 이 성경이라는 학교의 입학허가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입학 조건은 지혜도, 학문도, 지능도 아닙니다. 물론 그것들은 훌륭한 것이지만, 그것이 입학조건이라면 대부분의 사람은 이 학교를 바라만 보아야 했을 것입니다. 이 학교에는 쉽게 입학할 수 없지만, 진정 원하는 이들은 모두 입학할 수 있습니다.

이 입학허가서는 세 가지 조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는 어린아이처럼 선생님의 발 앞에 앉아 배울 수 있는 겸손한 마음입니다. 두 번째는 성령님이 조명하시면 평생 믿었던 신념일지라도 내려놓을 수 있는 열린 마음입니다. 마지막 조건은 성경이 가르치는 말씀 그대로 삶과 습관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순종하는 태도입니다. 일단 이 학교에 입학했다면 무릎을 꿇고 앉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언제나 이런 자세를 취할 수는 없겠지만 영으로는 무릎을 꿇고 있기를 바랍니다. 무릎 관절은 사람의 의지, 눈, 귀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무릎을 굽힐 때 인간의 가장 뻣뻣한 관절인 그의 의지를 굽히기가 쉬워집니다.

의지를 굽힐 때 눈이 열리고, 귀가 열리며, 하나님의 밝은 빛이 비쳐 문이 열리면서 비로소 마음의 깨달음을 얻게 됩니다. 또한 성경 앞에 나아왔다면 반드시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로써 배우려는 의지, 자신 안의 잘못된 부분을 보고자 하는 의지 즉, 삶을 말씀의 가르침대로 변화시키려는 의지가 생겨나며, 이들은 귀한 인도자가 되어 당신의 손을 잡고 아름답고 분명한 진리의 빛 가운데로 이끌어 줄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성경을 펴고 말씀의 가르침을 배울 준비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성경을 읽을 때 자신도 모르게 이 유혹에 빠지기가 너무나 쉬우며, 이미 많은 이들이 그런 식으로 성경을 읽는 것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주의"라고 쓴 표지판을 세워 놓고 싶을 정도입니다.

이 유혹은 바로 지신이 믿는 내용을 뒷받침하는 말씀을 찾기 위해 성경을 읽는 것입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성경의 가르침들이 서로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며 읽지 않는다면, 너무나 수월하게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바로 그 구절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별생각 없이 이렇게 성경을 읽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탄이 광야에서 주님을 유혹할 때 사용한 전략이 바로 이 전략이었음 명심합시다! 사탄은 성경을 부분적으로 교묘하게 인용하는 데 명수입니다. 안타깝게도 순수하고 열심 잇는 수많은 성도들이 이 계략에 속아 넘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