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예림의집으로ε♡з/행복한 가정

결혼은 잃은 것

예림의집 2021. 7. 16. 20:55

결혼은 잃은 것

 

결혼을 하면 분명 얻는 것이 많지만, 포기해야 하는 것들도 있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포기했습니까? 혹시 결혼이 당신이 원하고 바라 왔던 모든 것이었습니까? 아마 아닐 것입니다. 결혼을 하면서 이미 잃어버린 것들과 지금 잃어가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에게는 "헌신"이라는 접착제가 필요합니다. 어쩌면 당신이 결혼 후에 잃은 것들에 대해 말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지 미심쩍게 여길지도 모르지만, 어쨌든 그것은 실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미 가지고 있는 것보다는 가지고 있지 않은 것들이 무엇인지 깨닫게 됩니다. 그렇다면 결혼으로 잃은 것들을 깨닫게 될 때, 우리에게 주어진 선택지는 무엇일까요?

첫째, 어떤 사람은 결혼생활 밖에서 만족을 채우려 합니다. 둘째, 어떤 사람은 그 상황에 갇혀 버립니다. 셋째, 어떤 사람은 자신의 기대를 바꿉니다. 넷째, 어떤 사람은 상황을 바꿉니다. 다섯째, 어떤 사람은 자신이 잃은 것들에 대해 몹시 슬퍼합니다. 이제 스콧 스탠리 박사가 제안한 아래의 질문들에 답하고 배우자와 대화를 나누어 보십시오. 첫째, 결혼으로 인해 자신이 잃어버린 중요한 것이 있다고 느끼는가? 있다면 무엇인가? 둘째, 당신이 결혼생활에서 느끼는 슬픔과 상실, 좌절 등과 관련된 기대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라. 납득할 만한 것들인가? 납득하기 어려운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

결혼을 잃어버린 부분들에 대해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당신이 가지고 있는 기대들을 변화시키는 데 집중해 보십시오. 함께 다음 구절을 읽고, 이 구절이 두 사람의 결혼생활에 대해 말하는 바가 무엇인지 논의해 보십시오. "할 수 있거든 너희로서는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목하라"(로마서 12:18). 어찌하여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는 보고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 너는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를 보지 못하면서 어찌하여 형제에게 말하기를 형제여 나로 네 눈 속에 있는 티를 빼게 하라 할 수 있느냐 외식하는 자여 먼저 네 눈 속에서 들보를 빼라 그 후에야 네가 밝히 보고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를 빼라"(누가복음 6:41, 42).

당신의 결혼으로 인해 잃은 것들에 대해 슬퍼하십시오. 그것들과 작별 인사를 나누고 떠나보내십시오. 두 사람이 함께 슬퍼하면 이 과정이 더욱 수월할 것입니다. 할 수 있는 만큼 상실의 슬픔에 관한 다양한 자료를 읽고 또 배워보십시오. 두 사람 모두 결혼이라는 여정에서 다양한 상실을 경험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ε♡з예림의집으로ε♡з > 행복한 가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마가 그랬던 것처럼..  (0) 2021.08.17
어린아이의 소리..!  (0) 2021.08.16
다툼..!  (0) 2021.06.18
나는 아빠다!  (0) 2021.06.04
하나님의 뜻에 합한 가정과 성  (0) 2021.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