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고든/유혹

유혹을 이기는 법

예림의집 2021. 7. 8. 20:29

유혹을 이기는 법

 

유혹과 싸워 이기기 위해서는 다음 두 가지 상황을 꼭 명심해야 하는데, 하나는 이기고자 하는 "단호한 의지"이고, 다른 하나는 "주님과 함께하는 것"입니다. 주님은 우리처럼 모든 유혹을 받으셨지만 결코 패배하지 않으셨습니다. 따라서 단호한 의지와 주님과 함께하는 것이 둘 중 어느 하나라도 없다면 우리는 유혹을 절대 이길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유혹에 굴하지 않겠다는 단호한 의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싸우려는 의지 없이 예수님만 바라보는 것만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주님은 인간의 의지를 통해 역사하십니다. 그분은 우리와 함께 일하십니다. 더 정확히 말하면, 우리와 함께해야만 일하실 수 있습니다.

인간의 의지는 너무 약해서 죄에 빠지면 완전히 무너질지도 모르기 때문에 주님은 우리의 의지를 더 강하게 해 주십니다. 하지만 의지는 절대 소멸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의지는 언제나 선택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지가 약해지더라도 선택은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유혹을 이기신 예수님은 아무리 힘든 상황에서도 우리가 옳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우십니다. 물론 우리의 선택이라는 행위가 필수적으로 전개되어야 하지만 말입니다. 주님은 우리가 결심하는 순간 새로운 생명과 힘을 불어넣으십니다. 때로는 느려 보이지만 조금씩 그리고 아주 확실하게 우리의 의지에 새로운 힘이 생기게 해 주십니다. 그릇된 일을 하지 않고 옳은 일을 하겠다는 선택을 할 때 주님은 힘을 주시고 승리를 허락하십니다.

그렇지만 우리의 의지 하나님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 의지가 매우 강한 사람이라도 굳건한 의지 하나만 믿고 살아간다면, 분명 그 인생은 추락할 것이고 인생 말년을 고통 속에서 살아갈지도 모릅니다. 의지가 강한 사람은 얼마 동안은 별일 없이 지내면서 자신감이 꽤 생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의지만 믿고 있다가는 결국 몰락하고 말 것입니다. 누구의 도움도 없이 혼자 힘으로 사는 것은 결국 타락의 길을 가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인생의 고통이 잠시 미루어질 수는 있지만 그만큼 나중에 겪게 될 고통의 크기는 이루 말할 수 없이 커집니다. 유혹을 이기기 위해서는 의지만이 아니라 구원자이신 주님이 필요합니다.

주님은 우리가 더욱 강한 의지를 갖도록 도와주시기 때문입니다. 주님은 직접 유혹을 당해보셨기 때문에 우리의 형편에 충분히 공감하십니다. 유혹을 물리치고 승리해보셨기 때문에 충분히 우리를 도우실 수 있습니다. 바로 이 주님이 우리의 의지를 통해 역사하시는 것입니다. 광야와 갈보리에서 승리하셨던 주님이 돕지 않으시면, 우리 인생에는 프랑스의 워털루 전투와 같은 오점이 남게 됩니다. 워털루 전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꺼려 하는 프랑스인들은 이 주제가 나오면 나 몰라라 합니다. 파리에 있는 나폴레옹 기념비에는 워털루 전투에 관해 전혀 언급되어 있지 않습니다. 조각가가 일부러 새겨 넣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주님이 우리를 도우신다면 우리 인생에는 프랑스가 아닌 영국의 워털루 전투 같은 승리의 영광이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한편, 모든 유혹은 죄에서 승리할 수 있는 기회이며 승리의 깃발을 흔들라는 신호를 여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마귀가 패배자임을 다시 한번 각인시키고 승리의 개가를 부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자, 이제 굳은 의지로 주님과 함께 앞으로 나아갑시다. 승리의 깃발을 흔들고 승리의 개가를 부르며 전진합시다! "내 영혼아, 믿음으로 인내하라! 마침내 영광의 면류관을 쓰게 되리라. 거센 폭풍우가 몰려와도 주님은 우리를 지키시리라. 땅과 하늘이 무너져도 주님이 함께하시면 승리하리라. 인내하라! 곧 슬픔이 그칠 것이니 절망 중 새 희망을 보게 되고, 폭풍우가 지나가고 밝은 태양이 비추리라. 고난의 십자가는 천국을 향하고 아버지께서 모든 두려움을 그치셨도다. 내 영혼아, 믿음으로 인내하라!"

'S.D. 고든 > 유혹'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귀에 대해 무지한 오늘날의 교회​  (0) 2021.08.31
마귀의 일대기  (0) 2021.08.09
유혹이 지닌 약점  (0) 2021.06.18
유혹과 싸우는 법  (0) 2021.05.17
창조 세계를 교묘히 이용한다  (0) 2021.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