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고든/섬김

세 가지 핵심 사항

예림의집 2021. 2. 13. 16:46

세 가지 핵심 사항

 

주님은 온전히 따르고자 하는 사람에게 요구되는 세 가지 핵심 사항이 있는데, 첫째는 그가 자신을 주님께 온전하게 항복하시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것은 주님이 그의 모든 삶을 온전히 통제하시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에 대해 어떤 이들은 이렇게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다시 말하지만, 항복이라는 단어는 너무 강해 우리는 그 단어가 의미하는 상황에 이르지 않고서도 더 나아질 수는 없는 것인가?"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영이 항복한 그 사람의 내면을 채워 주신다는 사실에 주목하기 바랍니다. 우리 인간은 오직 성령께서 우리를 가득 채우고 우리에게 영향을 줄 때만 그분처럼 사람에 대한 열정을 갖게 되고 그분이 늘 사용하셨던 것과 같은 훌륭한 책략을 취할 수 있습니다.

둘째는, 매일 예수님과 함께 조용한 시간을 가지면서 그분의 말씀을 묵상하는 것입니다. 모든 문들을 닫아걸고 밖에 있는 것들은 그대로 밖에 놔두어야 합니다. 모든 문들을 닫아걸고 밖에 있는 것들은 그대로 밖에 놔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자아를 주님과 함께 방 안에 머무르게 하는 것인데 솔직히 나는 이 방법을 당신에게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지금 나는 그보다 훨씬 더 많은 것에 대해 말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것은 주님을 온전히 따르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는 필수적인 요수인데, 그것은 석탄을 공급하고 타고 남은 재를 거둬내고 밑그림을 제조함으로써 불길에 계속해서 타오르게 하는 일에 시간을 쏟는 것입니다. 이것이 두 번째로 중요한 핵심 사항입니다.

셋째는 어떤 하나의 목적을 다른 모든 일보다 우선시하는 것입니다. 그는 사람들을 하나씩 이끌어내서 그들이 예수님을 개인적으로 알아가도록 하기 위해 애써야 합니다. 방금 나는 "애서야 한다"라고 말했는데, 나는 그 단어를 좋아합니다. 우리는 아무리 노력해도 실수를 면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 실수는 우리가 목적으로부터 벗어나기보다는 오히려 우리를 더욱더 훌륭한 전문가가 되도록 이끌어가게 됩니다.

내가 의미하는 것은 이런 것입니다. 사회에서 활동하는 한 젊은 여인이 있다고 칩니다. 그녀는 한마디로 매우 밝고 매력적입니다. 그녀는 이렇게 스스로에게 질문합니다. "내가 이 세상에서의 삶을 나의 주님을 위해 소중한 것이 되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말을 해야 하고, 어떻게 사람들을 감동시킬 수 있을까?" 또한 사회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한 남자가 있는데 그는 사업상 숫자들을 다루고, 계약 조건들을 다룰 때조차 이렇게 생각합니다. "내가 이 세상 사람들의 삶 속으로 예수님을 모셔 드리는 통로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을까?"

'S.D. 고든 > 섬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적 영역에서 살아가기  (0) 2021.02.16
깊은 바다에서 고기 잡기: 섬김에 대한 야망  (0) 2021.02.15
가장 훌륭한 지혜②  (0) 2021.02.11
가장 훌륭한 지혜①  (0) 2021.02.10
별처럼..  (0) 2021.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