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고든/섬김

가장 훌륭한 지혜②

예림의집 2021. 2. 11. 10:06

가장 훌륭한 지혜②

 

사람을 조종하고 사람에게 영향을 주는 일에서는 정치인보다 더 많은 재능을 지닌 자들이 별로 없어 보입니다. 종종 이 말은 나는 나쁜 의미와 좋은 의미로도 사용하는데, 세상에서 민주주의가 발전할수록 정치인들의 숫자와 영향력은 늘어나게 되어있습니다. 수많은 정부가 사람을 조종하는 그들의 능력을 높게 평가합니다. 실제로 각국 정부의 지도자들 중 가장 강력한 이들은 남다른 예민함과 엄격한 정직성을 모두 갖고 있습니다. 사람들을 자기편으로 끌어들이는 것과 관련해서 자주 언급되는 고기잡이 이야기는 보기 드물 만큼 매력적입니다.

사람들을 고기 잡는 식으로 다루는 것은 결국 지극히 개인적인 목적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낚이는 사람 자신의 유익을 위한 적은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우리가 사람을 낚는 숙련된 고기잡이가 되기를 바라셨습니다. 즉 우리가 그들이 얻게 될 신선한 공기와 유익을 위해 그들을 낚아 언덕으로 끌어올리기를 바라셨던 것입니다. 우리는 생명과 활력과 정열로 가득 찬 이들을 그들의 친구이신 주님과의 교제 속으로 이끌어가야 합니다.

누가복음 5장에 나오는 고기잡이와 관련된 이야기 끝부분에서 주님은 아주 매력적인 말씀을 선포하셨습니다. "이제 후로는 네가 사람을 취하리라"(누가복음 5:10). 하지만 개정역에는 이런 말씀이 덧붙여져 있습니다. "너는 사람들을 산 채로 취할 것이다." 그들은 죽은 고기가 아니라 생기와 생명력으로 가득 찬 살아있는 사람을 얻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그들에게 영향을 주어 그들을 새로운 삶의 고지로 이끌어갈 능력을 얻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S.D. 고든 > 섬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깊은 바다에서 고기 잡기: 섬김에 대한 야망  (0) 2021.02.15
세 가지 핵심 사항  (0) 2021.02.13
가장 훌륭한 지혜①  (0) 2021.02.10
별처럼..  (0) 2021.02.08
매력의 비밀  (0) 2021.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