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사역†/강한별

당신의 생각을 점검하라

예림의집 2020. 6. 18. 19:14

당신의 생각을 점검하라

 

너무나 오랫동안 고통 속에서 불행한 삶을 살게 되면 사람들은 자신도 언젠가는 행복해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조차 하지 못하게 되는데 그것은 이미 자신은 불행할 수밖에 없다는 잘못된 생각의 노예가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어느 부인의 고백인데요. 이 부인은 마음속에 가족들에 대한 섭섭한 마음을 늘 품고 있었습니다.

즉, 남편과 자식들이 마음을 바꿔서 좀 더 적극적으로 집안일을 도와주고 좀 더 많은 관심을 자기에게 가져주면 자기가 행복해질 거라고 믿고 있었으나 그들이 그렇게 해주지 않아 자신은 불행하다는 겁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놓고 기도했지만 가족들의 태도는 조금도 변하지 않는 겁니다.

그러던 어느 날 기도 중에 “네가 생각하는 것이 정말 옳은 것인지 점검해 보라”는 하나님의 음성을 마음에 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때부터 자신의 생각이 옳은 것인지를 생각하기 시작했지요. 그 결과 자신의 생각은 모두 자신의 유익을 위하는데 맞춰져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가족들이 달라지면 자기가 행복해질 것이란 생각 말입니다.

생각이 여기에 이르자 자기 자신도 인정하고 싶지 않았지만 설령 가족들이 달라진다 해도 또 다른 불만거리가 자기 눈에 들어오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생각하는 관점이 달라졌지요. 무엇보다도 자기의 모든 생각을 보시면서 하나님이 기뻐하실 것인지에 관심의 초점이 맞춰지게 된 겁니다.

그동안 교회생활을 해오면서도 그는 자기가 생각하는 것이 하나님 앞에서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그리고 그것이 자신이 삶의 질을 성숙시키는데 얼마나 큰 역할을 하는 것인지를 알지 못하고 지내왔습니다. 그런데 빌립보서 4장 8절에는 우리가 항상 생각해야 할 내용으로 참되고 경건한 것, 올바르고 정결하고 그리고 사랑하고 칭찬하는 생각에 관한 말씀이 나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이 같은 생각을 하면서 살아가게 되면 우리의 삶은 건강해지고 영적으로도 성숙해지면서 주님 앞에서 강한 군사로 자라게 될 것입니다. 이 같은 생각을 묵상하는 동안 이 부인은 사람의 생각이 자신이 취하는 행동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절실히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모두가 우리 자신에게 유익한 일을 하기 원하십니다. 또한 우리 모두가 행복하기를 원하시지요.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사람의 방식이 아닌 하나님의 방식을 따라야 합니다. 온통 나 자신만을 위한 이기적인 생각으로 가득 차 있는 한 우리의 삶은 비참해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지요.

이것은 단순한 이론이 아닙니다. 우리의 삶의 경험을 통해 입증되는 진리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항상 내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를 수시로 점검해야 합니다. 사탄이 수시로 우리에게 거짓된 생각을 넣어주기 때문이지요. 사탄은 나의 모든 고통과 불평의 원인이 다른 사람과 환경 때문이라는 거짓말을 통해 나의 생각이 불평의 근본 원인이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게 합니다.

그래서 우리의 마음은 치열한 영적 싸움터임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길 소망하면서 오늘은 여러분에게 『영적 도약을 위한 준비』이라는 귀중한 책 한 권을 권해드립니다.

 

'†찬양 사역† > 강한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지치기 하시는 하나님  (0) 2020.06.25
리 하비 오스왈드  (0) 2020.06.24
변화 받는 비결  (0) 2020.06.16
사랑과 존경  (0) 2020.06.15
서로 꺼려 하는 부부  (0) 2020.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