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범위를 고려하라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혹은 '어떤 내용을 가르칠 것인가?', '얼마동안 가르칠 것인가?' 는 교육의 범위를 정하는 데 적절한 질문들입니다. 예를 들어 숫자가 적거나 혹은 교육의 수준이 떨어지는데, 너무 과도하게 설정하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학습자마다 적당하고 적합한 학습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 교육과정의 범위가 매우 중요합니다.
교회의 재정능력, 인적 자원, 활동, 학습자에게 적당한 교육적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범위를 고려해서 교육과정을 세워야 합니다. 이 때 교사의 측면에서 볼 때 그들이 가르칠 수 있는 교육과정이야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교과과정도 교사가 사용하기에 어렵거나 부적합한 것이라면 그 효융성은 현저히 떨어집니다.
'ε♡з교회 사역...♡з > 교회교육의회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육과정은 단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0) | 2018.08.29 |
---|---|
교육의 구성요소를 고려하라 (0) | 2018.08.22 |
상황을 고려하라 (0) | 2018.06.28 |
교회 교육을 구체화하라 (0) | 2018.06.21 |
교육과정의 실제 (0) | 2018.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