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교육의 철학을 어떻게 세울 것인가?
그렇다면 교외교육의 철학을 어떻게 세울까요? 이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굳이 필요하냐는 의심을 던집니다. 혹은 어려움을 호소합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포기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교육철학은 하나의 내용이 되기도 하며 교육을 향한 태도요 그리고 활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교육에 대한 바른 질문을 던지는 해우이입니다.
이를 위해 교회교육에 관심이 있거나 혹은 교육에 대한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하여 위원회나 혹은 소그룹을 만들어서 실행에 옮기면 됩니다. 그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것은 교회교육 철학에 어떤 내용을 가르칠 것이며 어떤 태도로 그리고 어떤 활동을 할 것인가를 내포하면 됩니다. 이러한 규정활동은 교회교육을 세우는 데 있어 초석입니다. 이 활동을 힘들어하거나 외면하게 되면 교육의 기초를 만들 수가 없게 됩니다.
이 활동을 통하여 교회교육에 대해 고민하게 되며, 교회교육을 위해 어떻게 행동할 것이간와 교회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그 가치를 개닫게 되며 구체적으로 어떻게 할 것이냐는 계획을 수립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교회교육에 대한 철학적 서술은 애매모호한 표현보다는 간략하면서도 분명하게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교회교육의 철학은 그리스도 안에서의 인생의 가치가 무엇이며 세상 가운데서 어떤 가치 있는 존재가 될 것인가에 대해 명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변화와 성숙과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을 기술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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