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예림의집으로ε♡з/단장 칼럼

음식에는 치유의 힘이 있다

예림의집 2023. 7. 17. 11:01

음식에는 치유의 힘이 있다

 

세련된 입맛을 갖고 전국 곳곳에 있는 유명 고급 식당을 순례하는 식도락가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값싼 시원한 냉면 한 그릇을 좋아합니다. 특히 무더운 여름날 얼음이 동동 띄어 있는 정갈한 냉면.. 냉면 한 그릇이면 나의 마음도 시원해지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아집니다. 사실 물냉면의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고, 들어가는 재료도 많이 있지만 저는 그저 재료가 뭔지도 모르는 값싼 냉면 한 사발을 군말 없이 잘 먹습니다. 저는 식도락가도 아니고 음식 전문가도 아닙니다. 하지만 한 가지만은 분명히 압니다. 음식에는 치유의 힘이 있습니다.

식탁 주위에서 일어나는 어떤 현상이 있습니다. 함께 먹으면 하나가 됩니다. 음식을 나누면 삶을 나누게 되기 쉽습니다. 누군가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밥 한 끼를 함께 먹는 것입니다. 식사를 하면 애피타이저를 먹는 동안에는 서로 어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메인 코스가 나올 즈음에는 대개 의미 있는 대화가 오갑니다. 날씨 같은 곁가지 이야기를 하다가 어느새 각자의 삶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합니다. 식사 자리에서 우리는 단순히 음식만 나누는 것이 아닙니다. 사소한 이야기들로 시작해서 서로의 어려움과 꿈, 관심사를 나눕니다.

이렇게 서로 가까워지다가 마침내 예수님이 우리의 삶에서 행하신 일을 자연스럽게 나눌 기회가 나타납니다. 예수님에 대한 이야기를 하더라도 처음에는 가벼운 이야기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절대 식사를 멈출 정도로 심각한 이야기로 성급하게 넘어가면 안 됩니다. 깊은 이야기는 식사 후 티타임으로 남겨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