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척후원 사역†/신앙생활 가이드

그리스도인의 섬김

예림의집 2023. 1. 30. 11:44

그리스도인의 섬김

 

성령님께서는 연합하는 것뿐만 아니라 교회를 세우는 것 즉 부흥시키는 일도 주도하십니다. 그렇게 하기 위하여 신자들 개개인에게 다양한 은사를 주십니다. 바울은 교회의 형상을 그리스도의 몸으로 비유하여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몸이 하나이지만 팔과 다리와 많은 내부 장기들 등 수많은 지체가 있어서 각각 다른 기능을 하는 것처럼, 마찬가지로 그리스도의 몸은 하나이지만 지체들은 각기 다른 은사를 수여받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성령을 선물로 받은 것과 성령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선물들을 구별할 줄 아는 것입니다.

그 동일한 선물이 즉, 성령님의 임재가 교회의 연합을 가져오며, 반면에 각기 다른 은사는 모두에게 골고루 분배되며, 교회에 다양성을 가져옵니다. 성령님의 은사를 둘러싸고 여러 가지 질문이 공통적으로 제기되고 있습니다. 첫째, 은사란 무엇인가? 성약 성경에 보면 은사를 언급하는 목록이 모두 네 곳입니다. 그 목록들을 합해 보면 약 21개의 은사가 나옵니다. 그런데 이 목록은 모두 제각각이라서, 은사를 낱낱이 열거했다기보다는 선별적으로 언급한 것이라고 보입니다. 아마도 성경에는 언급되지 않은 수많은 성령님이 주신 은사가 있을 것입니다.

일부 은사는 치유와 방언 같은 초자연적인 반면에 그 밖의 것들은 다스리는 은사나 구제, 긍휼을 베푸는 것처럼 지극히 평범합니다. 많은 은사가 자연적인 능력을 가리키는데, 이런 능력들은 오늘날 더욱 보강되고 기독교화되었습니다. 둘째, 은사의 목적이 무엇인가? 그것은 섬김을 위한 것입니다. 네 개의 목로깅 공통적으로 강조하고 있는 사실은, 은사가 공익을 위해 사용되도록 주어졌다는 것과 그것을 통해 교회를 부흥 발전시켜서 성숙한 모습으로 성장하도록 하기 위하여 주어졌다는 사실입니다. 셋째, 은사 중에서 좀 더 중요한 은사는 어는 것인가?

은사가 교회를 세우기 위해 주어진 만큼, 우리는 거기에 맞게 은사의 등급을 정해야만 합니다. 이러한 판단 기준으로 볼 때, 저는 무엇보다 가르치는 은사를 강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교회를 성장시키는 가장 중요한 영양분으로서 진리 이상의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리스도의 몸에 속한 모든 지체가 적어도 한 가지 이상의 은사는 소유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우리의 은사가 무엇이든 간에 자신의 은사를 평가절하한다거나 다른 사람들의 은사를 질투해서는 안 될뿐더러 다른 사람들의 은사를 멸시한다거나 자신의 은사를 자랑해서도 안 될 것입니다!

'†개척후원 사역† > 신앙생활 가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의 도덕적 규범  (0) 2023.02.02
그리스도인의 선교  (0) 2023.01.31
그리스도인의 교제②  (0) 2023.01.20
그리스도인의 교제①  (0) 2023.01.19
그리스도인의 이해②  (0) 2023.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