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시대의 고통을 품는 사람

예림의집 2022. 12. 29. 11:53

시대의 고통을 품는 사람

 

이 시대는 거대한 아픔의 용광로 속에 빠져 있습니다. 누구도 시원한 해답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목회자로서 저 자신에게 심각한 질문을 던집니다. "우리는 어디에 서 있는가? 우리는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하나님의 기적과 은혜를 맛보는 것은 단순히 짜릿한 경험이 아닙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하나님의 지혜와 영적 권위를 부여하셔서 시대의 아픔과 고통 한가운데 들어가 민족을 일으킬 사명을 갖게 하시는 것입니다.

고통을 외면하고 싶어 하는 것은 인지상정입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말을 많이 하거나 책임을 떠넘기거나 희생양을 세우고 손가락질하는 사람은 많습니다. 그러나 문제를 끌어안고 하나님 앞으로 가져가 씨름하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이런 시대에 하나님은 하나님의 사람들을 준비시키십니다. 은혜를 받고 영권이 회복된 성도는 개인사에 매어 있지 말아야 합니다. 자신이 당하는 고통만 보지 말고 어려움에 처한 수많은 사람의 문제를 끌어안고 자신만의 다락방으로 올라가 하나님께 부르짖어야 합니다.

기도로 승부를 걸며 하나님의 지혜를 가지고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 이 시대의 리더입니다. 한국 교회를 비난하는 글을 읽으며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깊은 침묵 속에서 하나님의 마음과 지혜를 겸비하고 이 나라를 다시 살려 내고자 하는 하나님의 사람이 필요한 때입니다.(끝에서 시작하시는 하나님/이규현 목사)

'ε♡з하나님께로..ε♡з > 그리스도인의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건함의 비결  (0) 2023.01.01
탐심 예방 주사  (0) 2022.12.29
마음대로 되지 않는 인생  (0) 2022.12.27
은혜로 가득한 현재  (0) 2022.12.26
죄 문제를 해결하신 분  (0) 2022.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