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죄 문제를 해결하신 분

예림의집 2022. 12. 22. 23:54

죄 문제를 해결하신 분

 

인간은 누구도 죄 문제를 비켜 갈 수 없습니다. 죄가 무엇입니까? 성경에서 죄는 "과녁에서 벗어나다"라는 뜻입니다. 지나쳐도, 부족해도 죄입니다. 죄이기 때문에 집착해도 평안이 없고 등한시해도 평안이 없습니다. 예수님이 오시지 않으면 우리는 죄와 저주 가운데 죽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죄에서 구원받는다는 것이고, 그것은 회개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자기 죄를 보지 못하고 깨닫지 못하는 사람은 예수님을 믿는다고 할 수 없습니다.

설교를 듣고 "참 좋은 얘기야, 저 사람은 정말 죄인이야, 나는 이 정도면 됐지."라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자기 죄를 봐야 합니다. 죄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는 인생의 인생의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은 "가난과 질병에서 구원할 자"가 아니라 "죄에서 구원할 자"입니다. 예수님은 빈민 운동가도, 혁명가도 아닙니다. 그분은 하나님과 나 사이를 가로막고 있는 죄의 장벽을 제거하기 위해 처녀의 배 속에 잉태되셨습니다. 돌팔매질을 당할 그 자리로 낮아지신 것입니다.

처녀로서 임신한 마리아에게도, 낮아지신 예수님께도 그 일은 고난입니다. 하나님은 처녀가 잉태해서 아들을 낳는 무섭고 힘든 사건에서 상황을 보지 말고 함께 계신 하나님, 임마누엘의 하나님을 보라고 하십니다. 이 열 달 동안의 깜깜한 시간이 지나면 구주 예수님을 보게 될 것입니다.(큐티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김양재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