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고든/성령

막힌 물길...!

예림의집 2022. 9. 27. 13:56

막힌 물길...!

 

콜로라도 주의 오지에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인 고립된 마을이 있었는데 그곳 사람들은 강수량은 적지만 그래도 농사를 지으며 살아갔습니다. 그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개척정신이 강한 사람들이 수로를 만들어 멀리 있는 호수로부터 신선한 물을 끌어왔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그 마을 사람들은 일 년 내내 물 걱정 없이 농사를 지으며 풍요롭게 살 수 있었습니다. 그러자 사람들이 이 마을로 이주해왔고 마을은 큰 도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아침 한 주부가 수도꼭지를 틀었는데 쿨럭 거리는 소리만 나고 물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호수로 달려가 보니 호수에는 물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래서 호수에서 도시로 들어오는 모든 수로를 점검했지만 개진 곳은 없었습니다. 그들은 여기저기 문제점을 찾아봤지만 깨진 곳은 없었습니다. 그들은 여기저기 문제점을 찾아봤지만 원인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당장 물이 없자 사람들은 그곳은 떠나기 시작했고 길거리에는 다시 잡초가 무성해지고 마을은 옛날의 조그만 마을로 돌아갔습니다. 그런데 그 마을의 한 관리가 사람들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언덕 꼭대기에 있는 수로관에 작은 마개가 꽂혀 있어요. 그걸 빼내야 합니다. 그러면 물이 다시 흐를 거예요." 사람들이 관리의 말대로 언덕에 올라가 수로를 점검한 결과 어떤 나쁜 사람이 몰래 박아 놓은 마개를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큰 마개가 아니었지만 물길을 막는 데에는 충분했습니다. 아무리 호수에 물이 많아도 작은 마개 하나가 수로를 막고 있으면 흘러가지 못합니다. 지금 당신의 삶에도 그런 작은 마개 하나가 성령의 물이 철철 흘러넘치는 것을 막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당장 그것을 뽑아 버리고 풍성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왜 우리의 삶에는 성령이 능력이 없을까요? 저 높은 곳에 있는 저수지에는 신선하고 달콤한 생명수가 넘실거리고 있지만 우리가 사는 이 땅은 메마르고 갈라져서 거대한 틈새들이 입을 벌리고 우리를 삼키려고 합니다. 더욱이나 저 위에 있는 저수지와 아래에 있는 메마른 땅 사이를 연결하는 수도관도 있는데 왜 물은 아래로 흐르지 못할까요? 우리는 이미 그 답을 얻었습니다. 수로관을 막은 마개를 뽑아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그 수로관을 통과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가 성령의 능력을 받아 우리의 삶을 풍성하고 생명력 있는 삶으로 변화시키고 우리가 만나는 사람들도 변화시키실 수 있을까요? 방법은 오직 한 가지 마개를 뽑는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속에 떠오르는 장애물을 당장 제거합시다.

나는 당신에게 아주 간단한 기도를 하도록 요청하고 싶습니다. 머리를 숙이고 조용히 주님께 간구합시다. "주님, 제 삶에서 당신을 실망시키는 것이 있다면 깨닫게 해 주옵소서. 당신이 제 삶에서 변화시키기 원하시는 것을 제가 정확히 알게 하시옵소서." 주님은 분명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십니다. 그분은 신실한 분이시므로 우리의 약한 곳에 온정의 손길을 얹으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다음에 이렇게 간구하기 바랍니다. "당신의 은혜에 힘입어 언제 어디서나,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나는 복음을 세상에 전하겠습니다." 머리를 숙이고 정성을 다해 기도드립시다. 그러면 당신이 상상하지 못했던 놀라운 축복이 당신과 당신이 만나는 사람들의 삶 속에 임할 것입니다.

'S.D. 고든 > 성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매한 기준①  (0) 2023.06.27
탐조등 조명  (0) 2023.03.14
하자 있는 수로②  (0) 2022.07.25
하자 있는 수로①  (0) 2022.03.09
주님의 꿈③​  (0) 2021.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