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생각 다스리기

능력에서 지혜로, 지혜에서 사랑으로①

예림의집 2022. 8. 18. 12:42

능력에서 지혜로, 지혜에서 사랑으로①

 

영계의 영역은 3층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1층은 능력의 차원입니다. 2층은 지혜의 차원입니다. 3층은 사랑의 차원입니다. 어떤 사람의 영성 발달 수준은 1층에 속해 있고, 어떤 사람은 2층에 속해 있으며, 어떤 사람은 3층에 속해 있습니다. 1층은 본능적이며 자연적인 차원, 은사적인 차원입니다. 이곳은 약육강식의 사회입니다. 동물적인, 육체적인 영역에 속합니다. 성경에서 이곳은 애굽으로 묘사됩니다. 은사, 능력 위주의 신앙을 의미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육체의 정욕, 세상의 자랑, 더 가지려는 욕심 등이 절대로 정복되지 않습니다. 2층은 진리와

지식의 단계이며, 이곳에서는 무엇이 옳고 그른가, 진리인가 아닌가가 중요한 문제입니다. 이곳은 인간적인 영역입니다. 3층은 신적인 영역이며 이곳은 사랑의 영역입니다. 이곳은 은혜와 긍휼이 지배하는 곳입니다. 이곳은 내적 생명이 풍부한 곳입니다. 1층의 영역에 있는 사람은 누가 강한가, 누가 센가, 어떻게 위대해질 것인가, 어떻게 능력 받아서 성공할 것인가에 관심을 많이 가집니다. 2층의 영역에 있는 사람은 무엇이 참된 진리인가, 의미가 있는 것인가를 추구합니다. 3층의 영역에 있는 사람은 주님을 구하며 은혜와 사랑이 최고의 가치가 됩니다.

싸울 때 동물은 으르렁거리며 화를 냅니다. 그러나 동물은 지혜를 가진 인간을 이기지 못합니다. 마찬가지로 영혼의 영역이 1층에 머물러 있는 사람은 아무리 흥해도 고요하고 차분하고 논리적인 사람을 이길 수 없습니다. 그들은 표면적으로 이긴 듯하지만 지혜로운 사람을 이길 수 없습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모든 것을 꿰뚫고, 진리를 터득한 것 같고, 생각가 언어의 합리성에서 뛰어난 것 같지만, 사랑의 영역에 있는 사람들을 이기거나 다스리지 못합니다. 그들은 계통적으로 더 아래의 층에 있으며, 결국 덕과 사랑이 있는 사람에게 기대어 살게 됩니다!(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