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기도의횟불

기도는 행복을 위해 주신 선물

예림의집 2022. 7. 28. 13:46

기도는 행복을 위해 주신 선물

 

"나의 행복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야 한다!" 이 말은 우리에게 영적인 도익 부여를 하기도 하지만, 하나님을 오해하게 하기도 합니다. 내가 행복하게 사는 것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것을 반대 개념으로 착각해서 "내가 행복하면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지 못하시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려면 내가 행복해서는 안 된다"라고 생각하게 합니다. 그래서 많은 그리스도인이 행복한 시간을 불편해하고 죄책감을 느끼며 보냅니다. 그러니 이것은 하나님에 대한 오해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고통받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 아니십니다.

하나님은 누구보다 우리가 행복하길 원하십니다. 물론 잘못된 것에서 행복을 얻으려 하는 것은 문제지만, 우리가 행복하게 사는 것 자체를 하나님께서 원치 않으신다는 생각은 옳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항상 기뻐하라고 하십니다. 우리가 기뻐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하십니다. 우리기 기뻐할 때 하나님도 기뻐하십니다. 우리가 행복할 때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십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을 찬양하는 삶을 살게 하려고 우리를 지었다고 하십니다. "하나님, 대단하세요. 하나님, 놀라워요. 하나님, 저 너무 기뻐요!" 이런 고백을 할 수밖에 없는 삶을

살게 하려고 우리를 지으셨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즐겁게 사는 것이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으신 목적이라는 것입니다. 그 하나님께서 우리가 즐겁고 행복하게 살아가게 하시려고 주신 선물이 바로 기도입니다. 그래서 기도는 우리를 위한 것이고 기도 시간만큼 즐거운 시간은 없습니다. 기도는 즐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