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고든/재림

예수님이 직접 가르치신 내용들⑤

예림의집 2022. 7. 9. 11:12

예수님이 직접 가르치신 내용들⑤

 

첫 번째는 적그리스도의 나타남입니다(마태복음 24:4-8). 그리스도라고 자처하는 악한 자가 나타나리라는 경고와 함께 전쟁, 전쟁의 소문, 기근, 지진 등 재난의 시작을 알 수 있는 징조를 말씀하십니다. 두 번째는(9-14절) 주님을 따르는 이들에게 닥칠 엄청난 환난에 대한 예언들입니다. 이 끔찍한 핍박의 기간 동안 교회는 고난을 겪고 일부 성도들은 죽임도 당할 것입니다. 큰 시험을 겪으며 많은 신자가 실족해(10절) 신앙을 버리게 되고, 거짓 선지자들이 등장하며 심각한 혼란을 일으키며 많은 이들의 사랑이 식어질 것입니다. 이런 일들이 교회가 마지막 때 겪을 일들입니다. 그리고 주님은 모든 것의 끝이 왔음을 알 수 있는 결정적인 단서를 주십니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14절).

세 번째는(15-28절) 대환난의 시기가 시작되었음을 확증하는 사건을 알려 주십니다. 주님은 다니엘서를 인용하시며 "선지자 다니엘이 말한 바 멸망의 가증한 것"(15절)이 예루살렘 성전에 선 것을 보거든 큰 환난이 시작되었음을 깨달으라고 말씀하시며, "읽는 자는 깨달을 진저"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덧붙이십니다. 그 일 후로 참으로 이상한 일들과 전무후무한 재앙과 핍박이 닥칠 것입니다. 이 시기는 특히 그리스도를 따르는 이들에게 실로 끔찍한 고난의 때가 될 것이므로, 주님의 자비로써 감해질 것입니다. 대환난 시기의 특징 중 하나는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24절)하는 것입니다. 수많은 자칭 그리스도가 등장하겠지만, 진짜 그리스도는 모든 사람의 눈앞에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 같이"(27절) 확실하게 임하실 것입니다.

네 번째는(29-31절) 우리가 재림의 핵심으로 생각하는 사건들이 대환난의 시기 마지막에 일어날 것을 말씀하십니다. 그때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29절)릴 것입니다. 그리고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영광으로 임하시는 에수님을 본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30절) 자신들의 죄를 깨닫고 슬퍼할 것입니다. 주님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실 것이며, 사방에서 구원받은 자들이 모여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들려 올라갈 것입니다.

다섯 번째는(32-44절) 주님은 몇 가지 내용을 덧붙이시며 깨어 있으라고 간곡히 당부하십니다. 무화과나무 잎사귀가 나면 여름이 가까이 왔음을 알듯이, 이 일들이 일어나면 주님이 가까이 오셨음을 깨달으리라는 것입니다(32-33절). 이 모든 일은 진실로 일어나리라고 확언합니다(34절). 그러나 그 정확한 때는 아버지 외에는 아무도 알지 못하며, 사람들은 노아의 때에 그랬던 것처럼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급작스럽게 재림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36-38절). 그들은 아무런 낌새도 채지 못하고 일상을 보내다가 일부는 들려 올라가고 나머지는 땅에 남을 것입니다(40-41절). 주님은 부디 항상 깨어 있음으로써 생각지 않은 때에 주님이 오시더라도 준비되어 있으라고 부탁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