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죄,회개,질병,치유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

예림의집 2021. 9. 17. 21:21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

회개하려고 마음먹었다면 이제 뭐라고 하나님께 말씀드려야 할까요? 물론 회개는 회개 기도와 같은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의 진정한 돌이킴은 회개함 부르짖는 기도로 드러납니다. 성경의 모든 신앙 인물들도 기도로 자신의 죄를 자복하며 하나님께 나아갔습니다. 회개 기도는 회개하는 삶에서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성경의 많은 곳에서 회개 장면들이 등장하고, 각각 회개의 특정 부분을 잘 강조해 주고 있습니다.

특히 시편 51편은 다윗의 입을 빌어 회개의 실제 예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틴 로이드 존스는 이 시가 "회개의 교리 전체에 대한 탁월한 고전적 진술일 뿐만 아니라,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반드시 거쳐야 하는 여러 단계와 과정들을 대단히 명료하면서도 설득력 잇게 드러내고 있다"라고 말합니다. 이제 두 장에 걸친 시편 51편을 살펴보면서 회개의 실제 예를 보려고 합니다. 이번 장에는 1-9절까지만 보겠습니다.

"하나님이여 주의 인자를 따라 내게 은혜를 베푸시며 주의 많은 긍휼을 따라 내 죄악을 지워 주소서 나의 죄악을 말갛게 씻으시며 나의 죄를 깨끗이 제하소서 무릇 나는 내 죄과를 아오니 내 죄가 항상 내 앞에 있나이다 내가 주께만 범죄하여 주의 목전에 악을 행하였사오니 주께서 말씀하실 때에 의로우시다 하고 주께서 심판하실 때에 순전하시다 하리이다 내가 죄악 중에서 출생하였음이여 어머니가 죄 중에서 나를 잉태하였나이다 보소서 주께서는 중심이 진실함을 원하시오니 내게 지혜를 은밀히 가르치시리이다 우슬초로 나를 정결하게 하소서 내가 정하리이다 나의 죄를 씻어 주소서 내가 눈보다 희리이다 내게 즐겁고 기쁜 소리를 들려 주시사 주께서 꺾으신 뼈들도 즐거워하게 하소서 주의 얼굴을 내 죄에서 돌이키시고 내 모든 죄악을 지워 주소서"(시편 5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