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사역†/찬양팀 영성 훈련

하나님의 디자인, 예배

예림의집 2021. 7. 12. 12:34

하나님의 디자인, 예배

 

예배를 뜻하는 영어 단어 워십(worship)은 원래 "가치를 어떠한 대상에게 돌린다"라는 뜻입니다. 이 말 그대로 예배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거듭난 사람이 하나님 아버지의 성품을 기억하고 그분께 감사와 영광과 존귀와 찬양을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올려 드리는 것입니다. 이처럼 최상의 가치를 올려 드리는 예배가 인간 중심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우리가 드리는 예배가 모두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실 것이라는 착각은 하지 말아 주십시오. 하나님은 그분께 합당한 예배만 기뻐 받으십니다. 더 이상 스스로의 생각에 속지 마시기 바랍니다.

A. W. 토저가 "누구든지 자신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하나님을 수단으로 삼는 자는 하나님을 발견할 수 없을 것입니다."라고 말한 것처럼, 하나님 중심이 아닌 예배는 자기만족을 추구하는 하나의 종교적 행사나 혹은 사교적 모임으로 전락해 버릴 위험이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예배는 하나님이 인간으로 하여금 인간다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만들어 주신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친히 죄에 묶인 인간을 자유롭게 하는 새로운 길을 디자인해 내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삶은 하나님의 디자인을 완성하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말씀과 역사 안에서 자신을 계시하시는 하나님께 영과 진리로 반응해야 합니다. 잃어버린 예배의 관계를 회복할 때만 우리는 하나님이 원래 디자인하신 가장 아름답고 잔연스러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예배를 통해 하나님과 교제할 때 하늘이 열리고 땅에서 묶인 모든 것이 풀리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우리의 모든 삶이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예배가 될 때, 하나님을 진실로 영화롭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 하나님과 우리 사의의 길이 열리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디자인 한 예배에 참여하는 모두가 됩시다.(김진호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