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하나님 나라를 사는 습관

예림의집 2021. 6. 28. 10:25

하나님 나라를 사는 습관

 

그리스도인이 되고도 술과 담배를 끊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딱 한 번만 하자!"라는 생각으로 자신의 결단을 희석시키기 때문입니다. 이런 식의 태도가 두세 번 반복되면 "이 정도야 뭐 어때? 남들도 다 하는데.."라고 생각하며 자연스럽게 나쁜 습관이 굳어집니다. 깨달음에 대한 결단을 삶 속에서 지켜 나가기 이해서는 끊임없는 훈련이 요구됩니다. 나무에 접붙여진 가지가 열매를 맺으려면, 그 가지가 나무에 붙어 있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열매를 맺지 못할 뿐 아니라, 결국 말라비틀어지고 생명을 잃게 되고 맙니다.

그 가지로 하여금 열매 맺게 하는 것은 나무의 밑동이므로, 접붙여진 가지는 밑동과 철저하게 일체가 되어야 합니다. 밑동이 공급해 주는 물과 영향분을 빨아들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가지에게는 나무에 꼭 붙어서 동화되는 것이 생사의 관건입니다. 이것이 그리스도인이 지속해야 할 가장 중요한 운동이자 훈련의 요체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예수 그리스도를 떠나지 않고 그분 안에 거하며 늘 깨어서 말씀묵상과 기도와 찬양을 쉬지 않는 신앙 운동을 거듭해야 합니다. 그렇게 할 때 우리는 나무에 든든히 붙어 있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외국에 나가도 그 나라의 사고방식과 문화에 동화되어야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에서의 삶도 마찬가지입니다. 구원받은 우리는 "하나님 나라 백성"이라는 정체성을 끊임없이 확인하고 그 위에 스스로를 세워야 합니다. 그럴 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주님의 향기로운 열매가 삶으로 드러날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는 저 하늘나라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바로 우리의 삶, 이 땅에서 우리가 하나님의 통치를 받고,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갈 때 그리고 하나님 나라를 사는 습관을 가질 때 우리는 하나님의 나라를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이재철 목사)

'ε♡з하나님께로..ε♡з > 그리스도인의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죄를 깨닫는 은혜  (0) 2021.06.30
중보 기도 사명  (0) 2021.06.29
놀라운 은혜(amazing grace)  (0) 2021.06.25
의지하는 믿음으로 살라!  (0) 2021.06.24
하나님 앞에 서라  (0) 2021.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