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죄를 깨닫는 은혜

예림의집 2021. 6. 30. 10:10

죄를 깨닫는 은혜

 

요즈음 공항 검색대를 통과하다 보면 전신 스캐너가 설치되어 있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병원에서도 전신 스캐너를 이용하여 병을 찾아낼 것이라고 합니다. 전신 스캐너 앞에 가만히 서 있기만 해도 몸 안에 숨어 있는 병이 훤히 드러난다는 사실은 생각만 해도 신기합니다. 이 기술이 보편화되면 병의 치료 시기를 놓치는 안타까운 일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육체의 연약한 부분을 미리 파악하여 병을 예방할 수도 있고, 어떠한 통증이나 이상 현상에 대한 그 근본 원인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하나님의 임재 앞에 서는 것도 그와 같습니다. 하나님 앞에 서면 성령님이 빛을 비추어 주십니다. 그 빛은 엑스선이나 감마선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정확하고 세밀하게 모든 것을 드러냅니다. 그래서 성령님의 조명을 받을 때 우리는 자신의 죄가 얼마나 심각한지, 죄에 대한 하나님의 진노가 얼마나 무서운지 깨닫게 됩니다. 그런 깨달음에 이르면, 결국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에 미치지 못하는 존재라는 영적 진실이 보입니다. 이 모든 것은 스스로 생각해 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성령님이 비추어 주심으로 제대로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사실을 진실로 인정할 수 있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죄를 깨닫게 해 달라고, 성령님의 비추심을 기다리며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필경 성령님이 죄를 깨닫게 하는 은혜를 주실 것입니다. 그것은 성령님이 모든 사람에게 일어나기를 간절히 바라시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성령의 조명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가 있습니다. 말씀의 조명, 죄의 조명, 그리고 사역에 대한 조명입니다.(김영봉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