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일상의 거룩한 비전

예림의집 2021. 5. 21. 10:07

일상의 거룩한 비전

 

성숙한 그리스도인들에게는 거룩함에 대한 갈망과 거룩한 삶에 대한 열정이 있습니다. 그러나 죄악으로 가득 찬 이 세상에서 거룩한 열정을 품고 살아간다는 것은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구속받은 그리스도인이라면, 불의한 세상을 구속시켜야 할 거룩한 부담감이 우리에게 있음을 인정해야 합니다. 그래서 일상의 삶 자체가 거룩한 비전의 현장이 되어야 합니다. 잠을 자고, 참대에서 기지개를 켜고, 아침 묵상을 하고, 걷기 운동을 하고, 점심을 먹고, 누군가를 만나는 등의 모든 일상이 거룩한 비전의 현장이 되어야 합니다.

폴 스티븐스는 그의 책 <참으로 해방된 평신도>에서 일상에서의 거룩한 삶을 이렇게 강조했습니다. "휴대전화를 제작하고, 가족을 위해 식사를 준비하고, 예술 작품을 디자인하고, 공장에서 자동차를 만드는 일 모두가 하나님의 일, 곧 거룩한 사역입니다. 사역이란 교회 사역만이 일상 속에서 하나님과 사귀며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어가는 것이다" 여기서 하나님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바로 주님의 최고의 걸작품인, 우리 인간의 구원입니다. 이 땅에 인간으로 오셔서 구원을 완성하신 예수님을 전하는 것이 우리가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어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이 세우신 그곳에서 자신의 자리를 잘 지키며 거룩한 존재로 인정받으며 살고 있는지 늘 점검해야 합니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 판에 새기고, 거룩한 비전을 품고 살아가고 있는지 항상 기억해야 합니다. 어떤 위치에 서 있고, 무슨 일을 하며, 삶의 형편이 어떠하든지 그곳은 나의 거룩한 삶을 통해 하나님을 대변하는 현장이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삶은 어떠신지요? 당신의 일상의 거룩한 비전은 무엇입니까? 이제 우리의 일상에서 주님의 거룩한 비전이 우리의 비전이 되도록 합시다.(이상화 목사)

 

'ε♡з하나님께로..ε♡з > 그리스도인의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명의 소중함  (0) 2021.05.25
두려움의 이유  (0) 2021.05.24
하나님 소유, 하나님 보배  (0) 2021.05.20
어떤 부르심을 받았는가?  (0) 2021.05.19
무능력 충만  (0) 2021.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