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고든/진리

죄의 문제

예림의집 2021. 4. 20. 20:38

죄의 문제

 

죄가 자신의 더러운 얼굴을 모든 곳에 들이밀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이 사실을 인식해야 합니다. 죄가 우리 삶 속에 너무나도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죄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죄는 모든 문제 중에서 가장 실제적인 문제이며, 가장 개인적인 문제 중 하나입니다. 은행 간부는 은행의 자금을 맡길 사람을 새로 뽑을 때에 죄 문제에 대해 고민해야 합니다. 또한 큰 철도 회사의 담당자가 경영진의 이익과 사람들의 안전,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철도 운영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할 때도 도덕적인 면뿐만 아니라 죄 문제에 대해서도 조심스럽게 생각해야 합니다.

만약 부모들이 나의 자녀가 건강하고 순수하며 지적인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면 생명의 법에 대해서, 그리고 그것을 지키지 않았을 때 일어날 결과에 대해서 어느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합니다. 오래 살면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려는 남자나, 자신의 아름다움과 영적인 온유함을 지키려는 여자도 죄 문제에 대해서 적어도 한 번쯤은 생각해 봐야만 합니다. 마찬가지로 누구든지 순수함을 지키면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유익한 사람이 되고자 한다면 적어도 부분적으로나마 죄 문제에 대해 파악하고 있어야 하고 죄 문제에 대해서 더 빨리, 더 철저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고대 그리스어로 기록된 고전을 번역한 것 중에 죄에 대해 표현한 놀라운 문장이 하나 있습니다. 이 문장은 여섯 개의 단어로 이루어졌는데, 다소 이상하고 특이하면서도 활력이 넘칩니다. 바로 "죄의 삯은 사망이다"라는 문장으로, 여기에는 형용사나 부사가 없으며 어떤 수식어도 붙어 있지 않습니다. 단지 세 개의 어렵고 까다로우며 불쾌한 명사, "삯, 죄, 사망"이 있을 뿐입니다. 

이와 같이 간결하고 신랄한 문장을 보면서 감정이 극도로 억제되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 문장에는 어떤 수식어도 필요 없습니다. 바울이 기록하기도 전에 이미 여러 다른 책에 기록되어 있는 이 문장은 성경에 기록되어 있어서 사실이 아니라, 사실이기 때문에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것입니다. 생명의 자연 질서를 파괴하는 행동은 반드시 대가를 치르게 되며, 그 대가는 바로 죽음이라는 사실 말입니다. 

이러한 사실은 자연에도 적용됩니다. 미국 켄터키 주에 있는 큰 동굴 속에는 강이 흐르는데, 거기에 물고기가 삽니다. 이 물고기는 언뜻 다른 일반 물고기들과 똑같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눈이 없습니다. 눈구멍은 있지만 안구가 있어야 할 곳이 비어있는데, 빛이 없는 동굴 속에서 눈이 퇴화해버렸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사실을 통해, 우리는 사용하지 않는 것은 잃게 된다는 생명의 법칙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자연의 선물은 잘 사용할 때 유지되는데, 이 물고기는 눈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이 오래 지속되어 사용하는 방법이나 그 능력을 잃게 되었고, 결국 안구까지 잃게 된 것입니다.

또한 여러 국가의 역사책을 통해서도 이러한 생명의 법칙을 알 수 있습니다. 한때 스페인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나라로, 그들의 함대는 바다를 휩쓸며 승리를 거듭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가장 중요한 생명의 법칙을 거스르고 말았습니다. 식민지 국가들에게 "당신들에게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지 말고 내 명령대로 섬겨라!"라고 말하며 그들의 주권과 생명을 앗아간 것입니다. 그 후, 식민지 국가들은 힘을 합쳐 스페인에 저항하기 시작했고, 결국 스페인은 그들의 권력을 상실하고 말았습니다. 또한 그들이 항상 자랑스럽게 여기던 일류 국가의 자리도 잃게 되었습니다. 스페인의 몰락은 그들이 자초한 일이었습니다. 이처럼 위대한 생명의 법칙을 거스르는 것은 사망의 형벌을 기다리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S.D. 고든 > 진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죄 없는 사람②​  (0) 2021.11.16
죄 없는 사람​  (0) 2021.09.23
죄의 논리적인 결과  (0) 2021.08.30
죄의 일곱 가지 진실③​  (0) 2021.08.05
죄의 일곱 가지 진실②  (0) 2021.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