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고든/섬김

은밀한 기도의 삶③

예림의집 2021. 1. 13. 12:00

은밀한 기도의 삶③

 

나는 어느 날 한 소년이 우리 집 욕실 수도에서 물을 긷던 일을 기억합니다. 그런데 어쩐 일인지 수도에서 물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수도는 약간의 물을 쏟아낸 후 "푹푹"하는 소리를 내더니 물 공급이 그쳤습니다. 나는 수도에 무슨 문제가 생겼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얼마 후, 나는 거리에 묻혀 잇는 메인 파이프가 수리 중에 있으며 그로 인해 수돗물이 파이프의 커브 지점에서 차단되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도로에서 수도꼭지까지는 분명히 물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하에 매설된 저수지로 이어지는 메인 파이프의 연결부가 차단되어 있었기에 더 이상 물을 얻을 수 없었던 것입니다.

그때 이후로 나는 그날의 일을 떠올리게 하는 몇 사람을 만났는데 그들은 그 풍성한 저수지로 통하는 연결부를 갖고 있었습니다. 갈증에 허덕이는 이들이 신선한 물을 얻기 위해 그들에게 다가갔을 때, 그들은 약간의 물을 쏟아낸 후 "푹푹"하는 소음만 뱉어낼 뿐 더 이상 물을 쏟아내지 못했습니다. 그들에게 다가갔던 이들은 자기들의 갈증을 해소해 줄 시원한 물을 잔뜩 기대했다가 얻지 못했기에 전보다 더 심한 갈증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나는 사정이 그렇게 된 이유를 알고 있습니다. 그들이 사용하던 저수지로 통하는 보이지 않는 연결부가 찌그러져 있었던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달콤하고 강력한 삶을 살고자 한다면, 우리는 예수님과의 은밀한 접촉을 습관화해야 합니다. 온실의 규정을 따라 지배되지 않은 식물들은 온실 밖의 차가운 공기를 이겨내지 못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말씀을 토대로 그분과의 자연스럽고 단순한 접촉을 경험하며 성장할 경우, 모든 것이 그 은밀한 삶의 영향 아래에 놓이게 됩니다.

 

'S.D. 고든 > 섬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개적인 순결의 삶①  (0) 2021.01.14
은밀한 기도의 삶④  (0) 2021.01.13
은밀한 기도의 삶②  (0) 2021.01.13
은밀한 기도의 삶①  (0) 2021.01.12
예수님을 위한 심부름  (0) 2021.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