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고든/섬김

은밀한 기도의 삶①

예림의집 2021. 1. 12. 19:38

은밀한 기도의 삶①

 

주님의 이 말씀 속에는 네 가지 내용이 들어 있는데 그중 셋은 직접 말씀하신 것이고, 나머지 하나는 말씀하지는 않았으나 분명하게 암시되어 있는 것입니다. 첫째는 사람을 얻는 것인데, 이것은 직접 말씀하신 것입니다. 두 번째는 이 일을 수행하기 위해서 요구되는 큰 능력이 있는데, 그 능력이란 오직 그분만이 갖고 계신 능력, 즉 초자연적인 능력을 말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움직이기 힘든 것은 사람입니다. 사람은 스스로 원하지 않은 한 절대 움직이지 않습니다. 다른 이의 계획을 변경시켜 보려고 애써봤던 이들은 누구나 압니다. 그 사람이 동의하지 않는 한, 그런 일은 불가능합니다. 세 번째는, 나는 필요한 모든 힘을 갖고 있다는 것, 그리고 네 번째는 "네가 가라."라는 것입니다.

주님이 이 메시지를 통해 우리에게 알려주고자 하셨던 것은, 사람은 세 가지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때대로 우리는 나쁜 의미로 어떤 사람이 "이중적인 삶"을 살고 있다는 말을 듣는데, 사실 우리 모두는 좋은 의미에서 삼중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 삼중의 삶에서 첫 번째는 은밀한 삶, 예수님과 함께 하는 삶, 사람들의 눈에 감추어진 삶인데, 외부인들은 전혀 알지 못하는 삶, 즉 예수님과 가장 가까이 접촉하며 사는 내적 삶입니다.

그중에서 당신의 주된 관심은 늘 사람들을 얻는 문제에 집중됩니다. 이것이야말로 당신이 수행해야 할 가장 힘든 과업이므로 초자연적인 능력이 요구됩니다. 따라서 본능적으로 당신은 그 네 번재 내용이 "개가 가겠노라"가 되어야 한다고 느낍니다. 그것이 타당한 논리적 결론일 것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예상과 달리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아니다, 네가 가라!" 만약 당신이 초자연적 능력을 필요로 하는 무언가를 해야 하는데 당신에게 그런 능력이 없다면, 당신은 즉시 그 능력의 근원에 가까이 다가가야만 합니다. 그 일에 필요한 능력을 갖고 계신 분과 가장 긴밀한 접촉 상태에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S.D. 고든 > 섬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밀한 기도의 삶③  (0) 2021.01.13
은밀한 기도의 삶②  (0) 2021.01.13
예수님을 위한 심부름  (0) 2021.01.11
강력한 섬김의 근원, 예수 그리스도  (0) 2021.01.09
다른 누군가를 데려오기​  (0) 2021.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