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인생의 케이프

예림의집 2020. 11. 25. 08:33

인생의 케이프 닥터

 

갑자기 강풍이 불면 나뭇가지가 꺾이고 얼기설기 엮어 놓은 집들이 한꺼번에 무너집니다. 이런 강한 바람을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는 '닥터'라고 부릅니다. 일명 '케이프 닥터(Cape Doctor)입니다. 이 풍랑은 도시의 모든 더러운 공기를 깨끗하게 청소하며 쓸고 가기 때문입니다. 케이프 닥터가 불고 가면 보이지 않던 먼 산들이 또렷하게 눈에 들어옵니다. 공해 없는 청명한 공기를 마실 수 있게 됩니다.

"..이 풍랑으로 인하여 더 빨리 갑니다"(새찬송가 373장)라는 찬송가 가사가 있습니다. 풍랑이 세차게 불어오면 정신없지만 지나가고 나면 그 덕에 많은 것이 정화되듯이, 고난의 풍랑을 경험할 때 우리 신앙도 철이 듭니다. 주님은 풍랑의 수술칼을 들어 우리 죄악의 종양을 제거하시고, 시원하고 건강한 은혜의 세월들을 되찾게 하십니다. 고난의 풍랑은 여기저기 오염되었던 죄악의 매연을 깨끗이 청소합니다.

그래서 맑고 높아진 가을 하늘처럼 청명해진 공기를 들어마시면 속이 다 시원한 새 삶을 살게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고난의 풍랑은 우리 고질병을 치료하는 닥터입니다. 타성에 젖어 둔해진 우리가 기도의 무릎을 꿇게 하시며 영적 게으름과 죄악의 오염을 말끔하게 청소하게 하는 주님의 바람에 감사할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