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성경공부반...♡з/사도신경 12주

우선 믿고 보자!

예림의집 2020. 6. 11. 15:35

우선 믿고 보자!

 

"예수"는 분명히 사람의 이름입니다. 유대인의 이름이며 여호수아(하나님이 구원하시다)라고도 합니다. 그 이름의 주인은 2,000년 전 이스라엘 땅에서 우리처럼 보통 사람으로 살았습니다. 그는 아침에 일어났고 조반을 먹었으며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사람이 하는 일상적인 생활을 그분도 다 했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압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런 그가 그리스도(헬리어)이며 메시아(히브리어), 곧 구세주라는 것입니다. 게다가 그것으로 그치지 않고 그가 하나님의 유일한 아들이며 우리의 주님이라는 것인데, 바로 그것을 믿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그게 가능합니까? 저는 한마디로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무조건 믿는 수밖에 별수 없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사도신경에도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라는 고백이 먼저 나오고, 그 예수가 어떤 분인가 하는 것은 다음에 나옵니다. 이것은 예수를 믿는다는 고백이 전제되어야만 그 설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도 여러분에게 우선 예수를 믿자고 권합니다. 어떻게 믿느냐고요?

예수를 구주라고 믿기 어려우면 먼저 나의 친구라고, 나의 형제라고, 심지어는 요즘 여학생들이 자기가 좋아하는 남자를 오빠라고 부르는 것처럼, 오빠라고 믿자고 말씀드립니다. 그렇게 먼저 예수님을 받아들이고 시작하면 예수님에게 가까이 가기가 쉬워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도합시다. 우리가 예수님을 우리의 구원자로 믿게 해달라고요. 예수님을 구주로 믿을 수 있게 하는 것은 나의 지식이나 의지가 아니라 성령님의 은혜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