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교회 사역...♡з/교회학교 성경공부

[제20과] 어디에 있고 싶니?

예림의집 2019. 6. 8. 15:41

[20어디에 있고 싶니?

 

[말씀 보기] 마가복음 5:35-43(함께 읽기)

 

[달달 말씀]

"예수께서 깨어 바람을 꾸짖으시며 바다더러 이르시되 잠잠하라 고요하라 하시니 바람이 그치고 아주 잔잔하여지더라"(마가복음 4:39).

"그 아이의 손을 잡고 이르시되 달리다굼 하시니 번역하면 곧 내가 네게 말하노니 소녀야 일어나라 하심이라"(마가복음 5:41).

 

[말씀 증거]

여러분은 A와 B중 어느 길을 선택할래요? (학생들의 대답을 듣는다왜 그 길을 선택했나요? (학생들의 대답을 듣는다여러분은 예수님이 계신 A를 선택할 거라 믿어요모든 사람이 A를 선택할 것 같지만 그렇지가 않아요. B를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지금부터 본문에 나오는 사람들이 어느 것을 선택하는지 살펴볼까요?

 

어떤 사람이 울며 달려와서 예수님께 간절하게 간구하고 있어요. “예수님내 딸이 죽어가고 있어요제발 우리 집에 가셔서 제 딸에게 손을 얹어 주세요그럼 제 딸이 살아날 것을 믿습니다!” 이 사람은 야이로라는 회당장인데 예수님이 사람을 고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분임을 알고 찾아왔던 거예요회당장은 예수님에게 사람을 고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을 알고 끈질기게 간청했어요.

 

잠에서 깬 예수님은 배 맨 앞으로 가셨어요그리고 바다를 향해 잠잠하라고요하라!” 말씀하셨어요.

 

예수님은 야이로의 간청을 듣고 함께 그 집으로 찾아갔어요그런데 너무 늦은 걸까요회당장의 집에서 사람이 부리나케 나오더니이미 딸이 죽었습니다예수님이 가도 소용없어요괜히 예수님을 번거롭게 하지 말고 돌아가게 하세요.”라고 말하는 거예요회당장은 놀랐어요.

 

그 때. 예수님이 회당장에게 말씀하셨어요. “두려워하지 말고 믿기만 해라!” 여러분도 같이 따라해 볼까요? “두려워하지 말고 믿기만 해라!” 그 말을 들은 회당장은 예수님을 믿고 계속 집으로 향했어요.

 

집에 도착하자 사람들의 울음소리가 들렸어요그들은 예수님이 오셔도 울음을 그치지 않았어요예수님이 울지 말라이 아이는 죽은 것이 아니라 자고 있는 것이다!”라고 말하자 비웃기 시작했어요아마 그들은 아무리 예수님이라도 이미 죽은 사람을 어떻게 할 수 없다고 생각했나 봐요예수님은 믿음이 없어서 비웃는 사람들을 다 집 밖으로 나가게 했어요그리고 회당장 부부와 제자 3명만 데리고 죽은 아이가 있는 곳으로 갔어요.

 

누워 있는 소녀를 보고 예수님은 달리다굼이라고 말했어요이 말은 내가 네게 명하노니 소녀야 일어나라!”라는 뜻이에요.

 

예수님의 말에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그 말을 들은 소녀는 바로 일어났어요소녀가 일어나서 걸어 다니는 것을 본 사람들은 믿을 수가 없었어요너무 놀라워할 뿐이었어요.

 

우리 친구들에게, 다시 한 번 질문할게요. “여러분은 어느 곳에 있고 싶은가요?” “A?” 그렇다면 여러분은 비웃었던 사람들이 아닌 회당장처럼 예수님을 끝까지 믿기를 바랍니다그러면 여러분도 예수님의 능력을 경험할 수 있는 바로 그곳에 있게 된답니다예수님은 죽은 자도 살리시는 분입니다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사람은 죽은 자도 살리시는 예수님을 믿는 사람입니다능력의 예수님을 믿고선택하는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확인할까요?]

회당장 야이로는 달을 살려달라고 누구에게 말했나요?(22)

예수님이 그에게 두려워하지 말고 무엇만 하라고 하셨나요?(36)

예수님은 아이의 손을 잡구 무어라고 하셨나요?(41).

여러분도 아픈 곳이 있나요무엇인가요?

그 친구의 아픈 곳을 고쳐 달라고 하나님께 함께 기도해요!

 

[2부 활동] 의논하기

국군 장병 아저씨에게 무엇을 선물할지 서로 의논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