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종
오늘의 교회와 세계는 청년들의 순종과 헌신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순종에 관한 이 이야기는, 이러한 청년들을 세우고 건강하게 하는 데 사용됨으로써, 은혜를 주시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를 간절히 기도하는 가운데 쓰여기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복 주시기를 소망합니다. 수련회나 세미나, 저술 등 특별한 일상이 끝나고 난 다음에야 평범한 일상에서 흔히 접했던 일들이 얼마나 의미 있는 일인지 또는 중요한 것인지 비로소 깨닫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로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께 대한 참되고 온전한 순종 생활, 순종의 절대적인 필요성과 실제적인 가능성, 그로 인해 주어지는 엄청난 복들에 대해 잘 표현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생각하는 몇 가지 요점을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종합해 보고자 합니다. 독자들은 이 요점을 저의 글 "순종"에서 배워야 할 주요 과목으로 삼기 바랍니다.
첫째, 하나님께서는 그의 자녀가 매일 그리고 온종일 전심으로 순종하기를 요구하시고, 요청하시며, 실제로 기대하십니다. 둘째,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참으로 순종할 수 있도록 예수님과 성령님을 통해 주어진 새 언약 가운데 풍성하고 충족한 섭리를 마련해 놓으셨습니다. 셋째, 이러한 섭리는 삼위일체 하나님과 지속적인 교제 가운데 자기 삶을 맡겨 드려 하나님의 임재와 능력이 그의 삶에 온종일 역사하시게 하는 사람에게만 적용됩니다. 넷째, 이러한 생활로 들어가는 데는 순간마다 하나님의 뜻에 일치하는 것과 그를 기쁘게 하는 것만을 생각하고 말하며 행동하겠다는 절대적인 순종의 서약 또는 전인격적인 포기가 요구됩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에게는 이러한 진리의 영광과 신령한 능력을 알게 해 주시며, 하나님의 뜻을 즉각적이고 조건 없이 받아들이기까지 절대로 쉬지 않으시는 성령님의 도우심이 필요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 관한 그의 사랑과 전능하심을 성령님의 빛으로 우리에게 보여주셔서 하늘의 비전에 순종하지 않을 수 없도록 함께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