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아주 젊었을 때 주일학교 교사를 시작했다.
그 당시 나는 귀여운 1학년을 맡았다. 주일학교 교사 일은 무척 즐거웠다.
그러던 어느 주일, 우리 교회에 새 가족이 등록하였다.
그 부부는 아주 괄괄하다고 소문이 자자한 일곱 명의 아이들도 데리고 왔다.
그 중 셋째인지 넷째 아이인 루이스가 우리 반에 들어 왔다.
루이스는 정말 대단했다. 단시간에 반을 엉망으로 만들었던 것이다.
나는 그런 그를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 몰랐다.
나는 단호한 사람도 아니었고 능숙한 교사도 아니었다.
그저 서툰 초보교사였을 뿐인 나는 도처히 이전처럼 수업을 이끌 자신이 없었다.
루이스와 그의 부모는 계속 교회에 나왔고 나는 이후 3주 동안 반 아이들을 통제하기 위해,
또 아이들에게 하나님에 대해 무엇인가를 가르치기 위해 진땀을 뺐다.
그즈음 다른 반 교사들이 나를 찾아와서 이렇게 물었다.
"선생님을 위해 어떻게 기도해야 할까요?"
그들은 루이스가 얼마나 다루기 힘든 아이이며 나에게 얼마나 큰 도전인지 알고 잇었던 것이다.
모든 교사들이 더 참고 견디며 노력하라고 나를 격려하고 기도해 주었다.
그 다음 주일이었다.
루이스가 점차 얌전해지기 시작했다.
수업에 집중하기 시작했고 다른 아이들과 어울리려고 노력했다.
루이스도 마음 속 깊은 곳에서부터 주일학교에 오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다른 교사들과 함께한 기도의 응답을 체험한 것은 놀라운 일이었다.
그것은 마치 나에게 기적 같은 일이었고 그 일을 통해 나는 평생동안 주일학교 교사로 헌신할 수 있게 되었다.
● 기도에는 능력이 있습니다. 야고보서 5장 13~16절을 읽어 보십시오.
● 기도가 누군가의 삶을 변화시키는 것을 본 적 있습니까?
● 기도는 당신의 사명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습니까?
● 주일학교에서 함께 봉사하는 동료 교사들의 기도가 당신에게 필요한 것처럼 그들에게도 당신의 기도가 필요합니다.
카드를 준비해서 그 동료들의 이름을 각 카드에 적어 보십시오. 그리고 카드에 적힌 이름 옆에 특별히 그들을 위해
해야 할 기도제목들을 적어보십시오. 카드에 구멍을 뚫고 고리로 묶어두십시오. 늘 손이 닿는 곳에 그 카드들을
놓아두고 넘겨보면서 매일 기도하십시오.
● 당신이 동료 교사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는 것을 꼭 알려주십시오. 그들에게 힘이 될 것입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우리에게 기도할 수 있는 특권을 주신 것에 감사 드립니다.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를 항상 주님의 훌륭한 도구로 사용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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