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기준을 벗어난 열심

예림의집 2023. 3. 26. 22:40

기준을 벗어난 열심

 

달리기 선수가 운동장에서 죽을힘을 다해 달렸습니다. 정말 놀라운 속도였습니다. 어떤 선수도 그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그 선수는 입상권에도 들지 못했습니다. 경주 레인을 벗어나 달렸기 때문입니다. 육상 단거리 경기의 경우, 각 선수는 끝까지 자기 레인 안에서 달려야 합니다. 누구든지 이 원칙을 위반하고 달린다면 아무도 그의 경주를 인정해 주지 않습니다. 인생의 경주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사람은 최선을 다해 살지만 레인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인정을 받기 어려워 보이는 때가 종종 있습니다.

유대인들도 겉으로는 기도와 구제와 금식에 힘썼지만, 그 이면에는 자기 경건을 자랑하고 칭찬받기 위한 위선이 있었습니다. 주님이 원하시는 것은 진정한 사랑과 순수한 믿음이었습니다. 그래서 주님은 그들을 꾸짖으셨습니다. 우리가 추구할 삶의 기준은 하나님 나라와 의를 구하는 것이고, 하나님 영광을 세상에 선포하며 거룩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입니다. 이 기준이 흔들리면 삶이 혼돈으로 가득해집니다. 그 혼돈의 양상은 회칠한 무덤과 같습니다. 그것은 위선과 재물을 위해 영혼이라도 팔아버릴 것 같습니다.

그것은 맹목적인 열정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나님 기준에서 벗어난 것을 얻기 위해 평생을 바치거나, 자신이 가진 것들을 잃을까 봐 불안해하고 두려워하며 산다면 그 자체가 불행이요 저주인 것입니다. 속도보다 중요한 것은 방향이고, 능력보다 기준이 중요합니다.(큐티하는 남자/이의수 남성사회문화연구소 소장)

'ε♡з하나님께로..ε♡з > 그리스도인의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함께 더불어 경영  (0) 2023.03.29
별 다섯 개가 아니어도  (0) 2023.03.27
변화의 시작  (0) 2023.03.23
하나님만이 풀어주신다  (0) 2023.03.22
상대를 배려하는 지혜로운 말  (0) 2023.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