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예림의집으로ε♡з/단장 칼럼

재미없고 지루한 기독교?

예림의집 2023. 3. 14. 11:03

재미없고 지루한 기독교?

 

누군가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뜻"을 설명해 달라고 부탁한다면 뭐라고 말하겠습니까? 아무래도 성경 구절을 인용하는 것이 최선일 것입니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데살로니가전서 5:16-18). 여러분의 평소 생각과는 다를지도 모르겠지만, 하나님은 항상 기뻐하는 것이 그분의 뜻에 포함된다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의 탄생을 선포할 때 천사들이 전한 메시지를 보면, 누가복음 2장 10절, "천사가 이르되 무서워하지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예수님은 "큰 기쁨"을 주시려 우리에게 오셨습니다. 예수님은 그분의 기쁨을 우리 안에 가득 채워 주기 위해 오셨습니다. 요한복음 15장 11절,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 하나님의 뜻과 예수님의 복음은 기쁨에 관한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기독교는 재미없는 종교라고들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 생각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제자인 우리에 관한 사람들의 시각을 바꿈으로써 예수님을 바라보는 시각이 바뀌게 만들어야 합니다.

기쁨 없는 기독교는 예수님과 하나님의 뜻을 잘못 보여 줄 뿐 아니라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기쁨 없는 모습으로 사람들을 끌어당기신 게 아닙니다. 사람들은 그분의 기쁜 모습을 보고 그분께 끌렸습니다. 그분의 제자인 우리도 기쁜 모습을 보여야 사람들이 우리에게 끌릴 것입니다. 기쁨은 사람들을 끌어당기며, 파티(축제)는 기쁨을 가져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