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연단의 이유

예림의집 2022. 9. 28. 23:26

연단의 이유

 

파울로 코엘료는 그의 산문집 <흐르는 강물처럼>에서 "연필은 쓰던 걸 멈추고 몸을 깎아야 할 때도 있어. 당장은 좀 아파도 심을 더 예리하게 쓸 수 있지. 너도 그렇게 고통과 슬픔을 견뎌 내는 법을 배워야 해. 그래야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을 거야."라고 말했습니다. 조각가는 걸작을 만들기 위해 돌을 깨뜨리고 자르고 연단해야 합니다. 돌의 입장에서는 많이 아프고 괴롭겠지만 그 과정을 거쳐야 예술 작품이 나올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바로 우리 인생의 조각가이십니다.

로마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았듯 살마도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환난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지만, 환난의 때에 인내하면 내적, 외적으로 성숙해집니다. 그리고 연단된 성품을 통해 소망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성경에 나오는 연단이라는 말은 "시험함", "시험을 통해 입증된 품질"을 의미합니다. 사람에게 이 단어를 쓸 때는 "환난을 통해 정립된 고아한 성품" 정도로 사용될 것입니다. 연단의 목적은 우리가 열매를 맺게 하기 위함입니다.

온유하고, 절제하고, 사랑하고, 감사하고, 포용하는 아름다운 성품을 빚고 복을 받게 하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게 하려 함입니다. 하나님께 붙들린 바 되어 그분의 사역을 온전히 감당하는 종이 되게 하고자 함입니다. 연단은 연단받는 사람을 마치 은과 금 같은 존재로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그분의 영광을 위해서 위대하게 쓰일 그릇을 만드시는 것입니다.(하나님의 리더 세우기/한기채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