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하나님의 역전 드라마

예림의집 2022. 9. 7. 23:27

하나님의 역전 드라마

 

영화에서 절정이 일어나려면 긴장이 있어야 합니다. 긴장이란 형통하지 않은 것입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선택의 여지가 없는, 절망할 수밖에 없는, 답이 없는 데서 답이 나옵니다. 그래서 우리는 갑자기 크게 비약되는 일들을 "드라마틱하다!"거나 "반전이 있다."라고 합니다. 성경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이런 이야기들이 넘쳐 납니다. 무엇보다 십자가와 부활이 그렇습니다. 예수님이 그러한 길을 걸으셨을진대, 하나님이 우리를 늘 만사형통의 자리로만 초대하시지는 않습니다.

수많은 한계 속에서, 고뇌와 절망과 후회와 자책 속에서,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다는 게 무슨 의미인지를 배우게 하십니다. 그 자리가 바로 십자가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은 왜 이렇게 번거롭게 일을 하실까요? 그냥 좋은 것을 주시면 될 텐데 말입니다. 하나님이 그렇게 하실 수 있지만, 하지 않으시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렇게 하시면 우리가 그분의 뜻을 배울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결과물만을 주시지 않고, 우리를 납득시키려고 하십니다.

우리와 인격적 관계로 교제하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이기를 중단하지 않으십니다. 우리가 허송세월이라고 느끼는 시간 동안에도 하나님은 가만히 계시지 않고 일하셨습니다. 이후로도 그분이 계획하신 일을 우리와 함께 행하실 것입니다.(고난이 하는 일/박영선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