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중보 기도의 힘

예림의집 2022. 6. 15. 22:13

중보 기도의 힘

 

하나님의 개입하심을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나의 연약함을 하나님 앞에 솔직하게 고백하고, 모든 삶의 주도권을 그분께 내어 드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쉽지 않습니다. 우리가 세상의 가치관과 방법에 너무 익숙해져 있기에 문제와 어려움 앞에서 세상의 방법에 먼저 시선을 돌리고 마음을 빼앗기게 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이것을 경계하라고 요청하십니다. 내 자아가 크면 클수록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없고, 하나님의 방법과 개입하심이 부담스러워지기 시작합니다.

자아를 내려놓고 다른 사람들과 기도 제목을 나눌 때, 우리의 중보 기도는 이미 시작됩니다. 기도 제목을 나눌 수 있는 이들은 이미 기도의 동역자입니다. 우리에게 중보 기도는 각개전투가 아니라 연합 훈련입니다. 홀로 싸워서는 이 싸움에서 승리할 수 없기에, 우리는 연합해 하나님께 부르짖어야 합니다. 그럴 때 하나님이 역사하십니다. 세상이 아무리 강하고 우는 사자와 같이 우리를 삼키려 해도,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이 독생자를 우리에게 내어 주실 정도의 엄청난 사랑으로 일하시기 때문입니다.

연약하지만 하나님을 알고 인정하는 자, 하나님을 전적으로 의지하는 자를 하나님은 찾으시고 사용하십니다. 그들을 공동체로 부르셔서 기도의 끈으로 묶어 주시며, 그들의 간절한 부르짖음을 통해 역사하십니다.(지금, 다시, 중보기도/ 이진황 목사)

'ε♡з하나님께로..ε♡з > 그리스도인의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로움을 넘어서는 영혼의 힘  (0) 2022.07.04
현재형 신앙  (0) 2022.06.26
대미를 장식하실 하나님의 계획  (0) 2022.06.13
신앙의 역설..!  (0) 2022.06.12
열정이 있습니까?  (0) 2022.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