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생각 다스리기

사랑 에너지, 공격 에너지

예림의집 2022. 6. 9. 15:03

사랑 에너지, 공격 에너지

 

자석의 S극과 N극이 서로 끌어당기고 밀어내듯이 사람도 끌어당기는 에너지와 밀어내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끌어당기는 기운, 끌어당기는 에너지를 사랑 에너지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밀어내는 기운, 밀어내는 에너지는 공격 에너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사랑 에너지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쉽게 남을 포용하며, 사람들은 그들의 옆에 가만히 있기만 해도 마음이 편해지는 것을 느낍니다. 이들은 약점이 많은 사람도, 남들이 싫어하는 사람도 그냥 받아 줍니다. 어떤 실수를 해도, 그들은 별로 나무라지 않습니다.

그것은 그들에게 사랑의 에너지, 상대를 받아들이는 힘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에게는 많은 사람들이 모이고 그들은 항상 사람들에게 둘러싸이게 됩니다.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공격 에너지가 많습니다. 그들은 매우 꼼꼼하고 정확합니다. 그들에게는 많은 약점과 문제점들이 보입니다. 그는 보이는 것마다 못마땅한 것뿐입니다. 그들에게는 별로 사람이 오지 않습니다. 그들의 말은 항상 옳지만 사람들은 그를 가까이하지 않습니다. 상처받고 실패한 사람이 있을 때, 그들은 그가 왜 실패하고 잘못되었는지 정확하고 예리하게 분석하고 가르칩니다.

그러나 그 사람을 이해하고 같이 울거나 안아 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상처받은 사람은 그들에게 다시는 가지 않습니다. 공격 에너지가 많은 사람은 항상 외롭고 고독합니다. 그는 옳지만 냉정하기 때문에 고독한 삶을 보냅니다. 사랑의 에너지와 공격 에너지는 사람의 성장에 둘 다 필요한 것입니다. 사랑 에너지만 많으면, 사람은 따뜻하고 행복하기는 하지만 발전하지 못합니다. 공격 에너지는 진리를 고수하는 것으로서 공격 에너지, 진리를 고수하는 에너지만 있으면 삶의 누림과 만족이 없습니다. 이 공격 에너지는 두 가지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하나는 바깥쪽으로, 남을 공격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안쪽으로 자기 자신을 공격하는 것입니다. 영적으로 어린 살마일수록 남을 많이 공격하고 자신은 거의 공격하지 않습니다. 자신에게는 매우 관대합니다. 이런 사람은 자기 방어의 변명에 철저합니다. 그러나 이런 사람은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별로 성장하지 못합니다. 조금 자란 사람은 다른 사람에 대하여 관대 해지나 자기 자신에 대해서는 매우 엄격합니다. 이것은 조금 성장한 모습이기는 하나 항상 바람직하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반성과 후회, 자책은 분명히 다른 것이 기 때문입니다.(내일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