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가장 좋은 것을 드립니다

예림의집 2022. 3. 13. 22:28

가장 좋은 것을 드립니다

 

어린 시절, 외할머니가 오시면 우리 집에서 하루 주무시고 가셨습니다. 주일에 내가 헌금으로 종이돈을 들고 가려니까 할머니가 "너 참 용하다. 그렇지, 하나님께 그렇게 해야지."라고 하시며 칭찬하셨습니다. 그런데 할머니가 종이돈을 자세하게 보시더니, "예, 그런데 틀렸다."라고 하셨습니다. 왜 틀렸냐고 물으니 돈이 구겨졌다는 것입니다. 그리고는 그 돈을 다리미로 다려 주셨습니다. 그때는 전기다리미를 쓰던 시절이 아니었습니다. 할머니는 풍로를 돌려서 숯불을 피우고 그것을 다리미에 담은 다음, 물 뿌린 손수건을 대서 다려 주셨습니다.

그것이 어린 나에게 충격이었습니다. 돈을 다린다고 만 원짜리가 2만 원이 되는 것도 아니고, 돈이 구겨졌다고 만 원짜리가 9천 원이 되는 것도 아닌데 할머니의 생각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 드리는데 아무렇게나 막 드리면 안 돼. 깨끗한 것을 드려야지, 다려서 드려야지..!" 하나님께 드릴 때는 가장 좋은 것으로 드려야 한다는 것을 할머니는 삶으로 가르쳐 주셨습니다. 하나님 섬김의 가장 구체적인 표현은 "드림"입니다. 하나님께 드리되 가장 좋은 것을 드리는 것입니다. 나중에 드리는 것이 아니라 먼저 드리는 것임을 명심합시다.

옛날에는 진상품이라는 이름 아래 왕에게 전국에서 제일 좋은 것을 선별해 올렸는데, 그런 마음으로 하나님을 섬긴다면 주님께서 얼마나 기뻐하실까요? 우리의 삶의 왕이신 주님께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해 나의 모든 것을 드리길 소망합니다.(김동호 목사)

'ε♡з하나님께로..ε♡з > 그리스도인의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깨어 있는 삶의 매뉴얼  (0) 2022.03.15
마지막 때의 행동 지침  (0) 2022.03.14
사랑의 매  (0) 2022.03.09
복음으로 생각을 넓히라  (0) 2022.03.08
하나님 앞에서..!​  (0) 2022.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