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

예림의집 2021. 12. 8. 13:42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해 불가능한 일일 테지만, 우리가 강당 중앙에서 수 천명에게 둘러 쌓여 있다고 상상해 봅시다. 만약 거기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동시에 말하고 있었다면, 많은 군중들 중에서 어떤 특정한 한 사람의 음성을 듣는다는 것이 과연 가능할까요? 더욱이 당신은 결코 다른 사람의 소리를 구별할 수 없을 것임이 분명합니다. 이와 같은 원칙이 기도생활에도 적용됩니다. 일상생활에서 우리의 주목을 끄는 수없이 많은 소리에 둘러 쌓여 있습니다. 자녀들은 울며 요구하고, 피고용자들이 요구하며, 우리의 사랑하는 사람이 열망합니다.

이 모든 요구들 때문에, 때때로 하나님의 음성이 아주 작아지거나 먼 것처럼 보이는 것이 놀라운 일이겠습니까? 효과적인 묵상을 하려면 격리된 장소가 요구됩니다. 만약 우리가 일상생활을 벗어나서 다른 시간을 갖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은 힘들 것입니다. 예수님은 격리의 필요를 잘 알고 계셨습니다. 제자들에게 기도하는 법을 가르치면서, 그들에게 골방으로 들어가서 문을 닫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주님은 진정으로 아버지와 교통 하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서 짧은 시간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계셨던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날은 이와 반대가 되고 있습니다. 휴대폰, 이메일, SNS 그리고 다른 과학의 발달은 지속적인 교통에 있어서 우리에게 축복과 재앙을 함께 가져왔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 TV, 핸드폰 그리고 컴퓨터를 끄고 단순하게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주님은 마태복음 6장 6절을 통해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 우리는 수많은 소리들로 둘러싸여 있는 가운데에서 잠시 멈추어 주님의 음성을 듣도록 노력합시다!

'ε♡з하나님께로..ε♡з > 그리스도인의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친밀한 교제의 축복  (0) 2021.12.10
가만히 있으라..!  (0) 2021.12.09
무엇에 집중하고 있습니까?​  (0) 2021.12.07
주님만으로 충분합니다!  (0) 2021.12.06
지저스 스푼..!  (0) 2021.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