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고난 중에 깨달은 사명

예림의집 2021. 10. 28. 10:56

고난 중에 깨달은 사명

작년에 아내에게 암이 발병했습니다. 처음 그 소식을 들었을 때 당황스러웠고 많은 생각이 겹쳐 찾아왔습니다. 혼란스러웠습니다. 분명 하나님께서 이 상황을 허락하셨을 터인데 도대체 무슨 이유에서인지 몰랐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혼란을 평정하는 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창조주 하나님의 섭리 아래에서 이 사건을 해석하려고 노력했기 때문입니다. 발병 소식을 들은 지 한 달쯤 지났을 때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던 중 아내가 이런 말을 했습니다. 암이 발병했다는 소식을 듣고 나서 말씀 한 구절이 계속 생각나더라는 것입니다.
아내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은 바로 이사야 40장 1절, "너희는 위로하라 내 백성을 위로하라"였습니다. 생뚱맞지 않습니까? 지금 아내가 위로를 받아야 하는 상황인데 말입니다. 하나님은 한 교회의 담임 목사 부인으로 살고 있는 아내에게 우리 교회와 나라 안에 암으로 투병하는 수많은 성도가 있음을 깨닫게 하셨습니다. 이 사건에서 "내 백성을 위로하라!"라는 하나님의 말씀 들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니 이 일은 아내를 정망으로 ㅁ로고 가기보다 오히려 비장하게 만들었습니다. 그 일에 담긴 주님의 뜻을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우리 인생의 주권자가 되신다는 것이 얼마나 놀랍고 감사한 인인가요? 이것을 알게 되면 우리의 아픈 일은 사명으로 승화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겪는 고통은 바로 하나님의 주권을 자각하는 도구가 되어 우리와 우리 가정, 그리고 이 시대를 회복시킬 능력이 됩니다. 지금 여러분은 어떠한 형편에 있습니까? 혹시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까? 아니면 제 아내처럼 암에 걸려 사경을 헤매고 있습니까? 그 처한 상황 속에서 하나님을 만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뜻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분명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사명을 깨닫게 하실 것입니다!(이찬수 목사)

'ε♡з하나님께로..ε♡з > 그리스도인의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을 발견하기  (0) 2021.11.02
탓에서 뜻으로..!  (0) 2021.10.29
관계의 열쇠, 친밀함..!  (0) 2021.10.27
하나님은 실수하지 않으신다  (0) 2021.10.26
사랑 없는 비판  (0) 2021.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