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관계 속에서 일하고 계신다

예림의집 2021. 9. 17. 11:17

관계 속에서 일하고 계신다

 

온누리교회 예수제자학교(JDS)를 담당하던 당시, 여러 해 동안 여름마다 여러 나라로 선교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대 선교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고백한 것이 있습니다. 관계의 영역에서 고강도의 훈련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선교 여행 내내 팀원들 사이에서 힘든 순간들을 겪고 깨지면서 배운 것이 있었습니다. 또한 여러 선교지를 방문하면서 선교사님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것이 "관계"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주님의 부르심을 받고 이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성도와의 연합, 조화는 풀어야 할 어려운 과제입니다. 만약 관계에 실패했거든 아픔을 숨기려 하지 마십시오. 잘 아파야 제대로 낫습니다. 회복의 과정은 상처를 함부로 건드리지 않고 싸매어 줌으로써 이루어집니다. 서로 비난하지 말고, 근거 없는 소문을 만들어 퍼뜨리지 마십시오. 내게도 겸손과 온유가 없었음을 시인하며 회개하십시오.

서로에게 겸손하고, 친절하고, 온유하고, 인내하는 공동체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눈을 들어 하늘을 바라보십시오. 그곳에 만유의 주님이 계십니다. 주님이 우리의 관계 속에서 일하고 계신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주님이 우리와 성령으로 함께하십니다. 주님을 경외함으로 상대방을 소중히 여기고 주님 말씀을 듣듯이 서로에게 행하십시오. 그럴 때 성령님께서 역사하셔서 우리 공동체에도 조화와 연합이 회복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