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후원 사역†/선교이야기

성령님이 함께하시는 자리

예림의집 2021. 7. 20. 13:05

성령님이 함께하시는 자리

 

언젠가 모스크바에서 열린 선교 대회에서 250여 명의 선교사님 부부와 자녀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다양한 선교지에서 사역한 지 수십 년이 되어 가는 분들이었습니다. 처음 선교지에 가겠다고 했을 때, 그들은 아마도 하나님을 만나는 극적인 일을 경험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불러 주심에 감사해 "하나님, 어디든지 가겠습니다."라고 고백하며 나아갔을 것입니다. 그들이 간 곳은 광야였고, 예루살렘이었으며, 땅끝과 같은 곳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땅에서 사역한 지 수십 년, 그간 염려와 걱정에 많이 지친 이들도 있었습니다. 목회와 선교를 담당하는 삶이 참으로 고단해 보였습니다. 그런데 그 광야 같은 상황 속에서도 그들이 눈물로 기도하고 찬양하는 모습에 큰 은혜를 받았습니다. 오직 하나님만 섬기겠다는 그 약속을 어려운 한경 가운데 지켜 가고 있는 그곳이 바로 성령님이 함께하시는 자리로 보였습니다.

마가의 다락방, 예배의 현장, 뜨거운 찬양 가운데서만 성령님의 임재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힘들게 살아 내는 광야의 삶 가운데, 과연 하나님은 계신지 고민하게 되는 그 자리에 성령님이 함께 계시고 그들을 인도하고 계심을 보게 되었습니다. 유대 땅과 예루살렘과 땅끝에도 계시는 성령님! 그 거룩하신 성령님의 능력이 각자의 삶과 사역의 자리에서 치열하게 일하는 성도 모두에게 함께하십니다.(김경진 선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