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고든/성령

밤에 찾아온 손님

예림의집 2021. 6. 12. 14:26

밤에 찾아온 손님

 

나는 요한복음을 읽으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삶에서 성령님의 능력을 발휘하는 기독교인과 그렇지 못한 기독교인의 차이를 발견했습니다. 요한복음 3장의 주인공은 이렇게 간략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그가 밤에 예수께 와서" 요한의 기록은 그가 당시 어떤 부류의 사람이었는지를 확실하게 보여줍니다. 당시 사회의 상위 계층은 예수님의 행동과 말에 대해 수많은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그러나 밤에 예수님을 찾아온 니고데모는 갈릴리에서 온 예수라는 젊은 설교자에 호감을 가졌습니다.

그는 예수님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고 싶었습니다. 그러면서도 당신의 지도층으로부터 급진론자인 예수님과 어울렸다는 비난을 받고 싶지 않았던 그는 어느 날 자신을 감출 수 있는 밤 시간을 이용해 은밀하게 예수님을 찾아와서 만났습니다. 아마도 그는 예수님이 계신 집에 들어가 "여기에 북쪽 지역에서 온 설교자가 머물고 있습니까?"라고 물었을 것이고, 주인이 "그렇습니다."라고 대답하자 "제가 그분을 좀 만날 수 있을까요?"라고 공손하게 청했을 것입니다. 니고데모는 그렇게 예수님을 만나 솔직하게 대화를 나눴습니다.

우리는 그날 밤 니고데모가 예수님을 만나 대화를 나눈 후 예수님을 믿게 되었을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만남에서 니고데모는 예수님의 말씀을 다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니고데모는 예수님을 믿을 뿐 아니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신 후 니고데모는 많은 양의 귀한 향유를 가져와서 자신의 친구이자 스승인 예수님의 시신에 발랐습니다. 이로 미루어 보면 니고데모는 기독교인이 되었다는 사실을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것입니다.

'S.D. 고든 > 성령'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니고데모 이야기②  (0) 2021.07.20
니고데모 이야기①  (0) 2021.07.02
교회 밖의 비기독교 인들..  (0) 2021.05.10
어떤 부류의 기독교인입니까?  (0) 2021.04.14
절반만 기독교인..!  (0) 202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