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그리스도께 가까이 다가가

예림의집 2020. 12. 16. 09:24

그리스도께 가까이 다가가라

 

살면서 좌절할 때마다 과거의 우상으로 돌아가는 사람들을 자주 봅니다. 독실한 신자들도 비방이나 원망, 분노, 자포자기, 폭력, 정욕, 부도덕, 술 등으로 돌아가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상황을 초월해 그리스도를 닮아 가는 것에 회의를 느끼고 자신을 포기합니다. 그들의 생각과 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노력했지만 변화할 수 없어." "기독교에 진저리가 났어. 그들이 말하는 행복에 대한 이야기는 더 이상 듣고 싶지 않아." "하나님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아. 운 나쁜 나를 포기해야겠어." 이 모든 말에 행복과 기쁨이 상황과 얼마나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지 눈여겨보십시오. 상황이 좋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상황이 나빠지면 기분이 나빠집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상황을 이기셨습니다. 그리고 그분 안에서 우리도 상황을 이길 수 있습니다. 해법은 상황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께 가까이 다가가 그분의 생명을 함게 나누는 것입니다. 상황으로 인해 행복해지는 사람은 또 다른 상황으로 인해 얼마든지 불행해질 수 있습니다.

참된 행복은 하나님 안에 있을 때만 가능합니다. 당신의 불행한 삶이 믿지 않는 사람들의 성공과 비교될 때, 처한 상황으로 인해 화가 날 때, 당신을 짓누르는 육신의 연약함과 죄가 혐오스러워질 때 그리스도께 더욱 가까이 다가가십시오. 그분이 주시는 행복 속으로 기쁘게 전진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