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식일을 거룩하게 해야..
우리는 먼저 모든 번잡한 일과 수고를 멀리하고 안식일을 거룩하게 해야 합니다. 그날은 하나님의 날이며, 오직 하나님과 교제하도록 주어진 주님의 날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안식일을 단지 교회에 가서 예배만 드리는 날로 여겨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축복하시고 거룩하게 하시기 위해, 그날 온종일 당신과 인격적으로 교제하길 원하십니다.
교회에서 우리는 열심히 섬기고 설교에 집중하며 기도와 찬양에 전념해야 합니다. 그러나 그 안에서는 우리의 영혼이 주님과 동행하며 기쁨을 누리는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주의 날에 홀로 묵상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주님의 날에 오직 주님과 함께 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당신이 주님께 간구할 뿐 아니라, 누님이 당신에게 말씀하시고, 당신의 영혼이 하나님의 음성을 조용히 경청하고 담아두는 성전이 되게 하십시오. 하나님 안에서 안식하십시오. 그러면 하나님이 당신에게 말씀하실 것입니다. "이것이 나의 안식이며 그때에 내가 함께 하리라"(시편 122:13,14).
그리스도인이여 안식의 축복과 거룩함을 위해 주님의 날을 지키십시오. 주님의 날을 감사하십시오. 주님의 날을 거룩하게 만듭시다. 무엇보다도 그날에 주님과 교제하며 그분의 사랑 안에서 대화를 나누십시오. 우리가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킬 때, 하나님께서 우리와 우리의 삶을 거룩하게 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