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갈보리십자가

앤드류 머레이의 "그리스도의 영"

예림의집 2020. 4. 20. 16:02

앤드류 머레이의 "그리스도의 영"


이것은 심리학적으로나 경험적으로 보아도 사실입니다. 앤드류 머레이는 "그리스도의 영(The Spirit Christ)"이라는 그의 책에서 성도들 안에 이루어져야 할 영과 혼의 분리를 명백하게 설명합니다. 그는 인간이 어떻게 영의 지배를 받는 영적인 존재로부터 혼적인 존재로 그리고 타락한 육적인 존재로 전락되었는지에 대한 과정을 자세히 가르쳐줍니다.

머레이 박사는 인간의 영은 하나님을 알고 의식하는 기관이고, 혼은 자아를 그리고 육은 감각을 의식하는 기관이라고 설명하면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사역을 통하여 승리하는 영적인 삶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성경적인 심리학까지도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죄 이외에도 우리 안에 처리되어야 할 많은 부분들이 있고, 죄 이상의 어떤 문제들이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방해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부활 생명의 십자가를 실제적으로 체험하기 위해서는 죄에 대하여 죽는 것뿐만 아니라, 십자가의 도를 통하여 우리의 혼과 영이 자유롭게 되어야 부활하신 그리스도와 결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영의 채널을 통해 주님과 결합된 한 영을 '살리시는 영'이신 주님의 생명이 우리의 혼 안에 부활의 능력으로 역사하는 것을 경험하여야 합니다.

그 결과 성도들은 그들의 혼뿐만 아니라, 개성 역시도 보존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로봇이 아닌 하나님의 혼이며 본성의 생명의 지배가 아닌 영의 지배를 받으며, 그 영의 생명력으로 활동하며 살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우리의 말이나 행동은 여전히 같을 수 있지만, 우리의 내적 생명의 근원은 이미 바뀐 것입니다.

이와 같이 우리의 영이 부활하신 주님과 한 영을 이루게 되면, 우리는 영을 통해 성령의 인도하심을 체험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알아가게 됩니다. 다시 말해 우리의 영이 성령으로 말미암아 주님의 영과 하나로 결합될 때에야 비로소 우리는 주님을 인격적으로 또 개인적으로 알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사실 진리의 궁극적인 목적은 예수님을 아는 것이고, 부활의 능력을 아는 것입니다.


'독서..▥ > 갈보리십자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떻게 거하게 되는가?   (0) 2020.05.11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0) 2020.04.27
히브리서 4장 2절에..   (0) 2020.04.13
스콜필드(Scofield) 성경에는..   (0) 2020.04.07
그리스도 안에서..   (0) 2020.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