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성경,말씀,설교,묵상

스스로 성경 묵상하기①

예림의집 2020. 4. 15. 09:25

스스로 성경 묵상하기①


말씀을 읽고 묵상하는 방법이 성경에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개인적으로 성경의 저자이신 성령의 도우심을 받아 말씀을 스스로 묵상하는 것입니다. 사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주일예배에 참석해서 설교자의 설교를 듣는 것으로 말씀 묵상을 대신하는 것이 오늘의 현실입니다. 그것은 마치 어린 아기 때, 엄마가 먹여주는 밥을 먹고 자란 아이가 어른이 되어서도 똑같은 방법으로 남이 먹여주는 밥을 받아먹으면서 사는 사람과 같습니다. 심지어는 노인이 되어서도 이 습관이 바뀌지 않는다면 얼마나 우스꽝스러운 일입니까?

수십 년 교회를 다녀도 변화를 체험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성경은 그리스도인들이 개인적으로 매일 정해진 시간에 말씀 앞에 앉아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말씀을 읽고 묵상하기를 강력히 경고하십니다. "너희는 주께 받은 바 기름 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그의 기름 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요한일서 2:27).

당시 초대교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교훈을 교회에서 가르치자 주님이 사도 요한을 통해 남기신 말씀으로 여기서 '그의 기름부음'은 성령님께서 깨닫게 하시는 사역을 의미합니다. 즉 성경의 저자이신 성령께서 우리 안에 계시기 때문에 사람들이 성령과는 관계없이 인간적인 지식이나 지혜로 가르치는 것을 경계하면서 친히 성령님이 가르침에 귀를 기울이라는 말씀입니다.